홈페이지 >

위상도나우 강가에서 ‘ 위크 ’ 가 유럽으로 유명하다

2008/8/15 0:00:00 10309

유럽

헝가리의 부다페스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의 하나로 도나우 강은 조용히 이곳을 지나고 18세기 존 시트로스가 창작한 《파란 다나우 강 》의 원무곡으로 10개국의 하천을 경경유하고 있다.

그러나 시인에게 찬미하고 음악가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도나우 강, 화가의 위상의 눈에는 하마터면 그가 가장 좋은 귀결할 뻔했다.

15년 전 한 한여름 밤, 풍정 만종의 다나우 강 을 보고 헝가리에서 공부하는 화가 위상에게 영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아내 황천봉에게 이런 편지를 썼다. "요 며칠 내 기분이 너무 안 좋아. 다나우 강은 곁에서 조용히 뛰어야 할지 모르겠어."

부다페스트에는 ‘우울한 일요일 ’이라는 제목으로 중국 화가인 한밤중에 도나우 강가를 거닐고 있다.

물결이 반짝이는 다나우 강 위에 떠 있는 마치 선산경각의 옛 건물처럼 흥얼거리는 이 우울한 노래를 흥얼거리며 하천자결의 생각을 돋우다니, 도대체 무슨 일인지 위상에게 그렇게 생각할 수가 없다.

위상은 1989년 복건사범대학 미술학과를 졸업했으며 삼명의 직업기술학교의 미술 선생님이었다.

유화는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초까지의 유럽, 유럽 유화 색채의 현란함과 조화로운 세계예술계를 자랑한다.

유화를 좋아하는 위상은 어느 날 유화의 예술의 전당을 꿈꾸며 1991년 초에 그는 유럽을 그만두고 헝가리는 첫 발자국이 됐다.

파란색 도나우 강은 헝가리 가운데에서 흐르며 수도 부다페스트를 둘로 나누었다.

서안은 부다, 동안은 페스트, 대부분의 건축 도로는 부다에서, 중세기의 풍모를 유지하고 있다.

유명한 어인버거, 마카시 대성당과 황궁은 부다페스트 산에는 장려한 유화가 위상을 몰고 있다. 유명 시인 배도피와 큰 음악가 이스터의 박물관에서 위상을 찾고 있다.

헝가리는 유럽 중부에 위치한 내륙 국가로 인구가 천 여 만 명에 불과하다.

반면 부다페스트라는 이 도시에는 200여만 명의 박물관과 갤러리 40개 극장, 오페라 7개, 각 계절마다 다양한 도시가 열린다.

여기에서 위상과 같은 언어가 있는 예술가들이 취한 것처럼 곤궁함을 느끼지 못했지만, 그로부터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그때 위상은 예술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었다. 매일 물거품 말고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다. 자신이 피카소, 범 •고라는 화가 되기를 꿈꾸었다.

그러나 현실은 무정하게 그의 꿈을 무너뜨렸다. 헝가리에서 1년 넘게 혼적한 뒤, 위상은 남동생에게 빌려온 1만 원홍콩달러는 이미 얼마 남지 않았는데, 가느냐, 머무르느냐?

위상은 재삼 고려해 자신의 유화로 생활하기로 결정했다.

그러자 그는 몸에서 겨우 100여 달러를 꺼냈다.

헝가리 한 술집에서 완전한 중식 스타일의 전시회를 열었다. 몇 폭의 그림을 팔아 생활하고 싶다.

많은 유럽 국가와 마찬가지로 헝가리 사람도 예술을 매우 사랑하고 주말 시민들은 음악이나 전시회를 감상한다.

위상의 화전 헝가리 사람들도 큰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구경꾼들은 적지 않지만 그림을 사는 사람은 많지 않다. 헝가리 노인이 그의 지장 아들이 현장에서 300달러로 그의 그림을 샀다.

그러나 이 300달러는 미술에 대한 위상의 동경을 완전히 파괴했다.

그는 자신이 그리는 그림에 대해 고심하다는 것을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가 보기에 자신의 유화는 어떻게 이런 결과가 아니었을까.

자존하는 그는 어떻게 해도 이 현실과 모욕을 받아들일 수 없으며 도나우 강에 뛰어들어 죽으려 했다.

위상은 부지런히 바라는 예술가들의 꿈을 포기하고, 펜을 버리고, 자신의 운동화 브랜드를 창설하고, 생계 위상은 비록 장사꾼이 되었지만, 그의 뼛속은 예술가이다.

그가 그의 운동화에 ‘ 위크 ’ 라는 이름을 지어준 것은 바로 어느 날, 그 신발이 반짝반짝 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헝가리에서 신문이나 잡지는 비준할 필요가 없으니 문교부에 등록해야 한다.

그래서 광고 경쟁이 치열하다.

1994년 당시 위상은 헝가리의 각 신문과 잡지에서 위크 광고를 크게 했다.

어느 날 그의 회사에서 헝가리 사람이 왔다.

위상에게 찾아온 헝가리는 피니트 ISTVAN 이라고 불리며 헝가리 국가 테오하키 감독이다.

경제적 원인으로 헝가리는 트레이오하키 같은 운동팀에 힘이 없어 자생자멸의 처지에 직면했다.

이번 PINTER ISTVAN 이 위상을 찾아온 것은 캐나다인 앙다야가 제6회 월드올림픽 대회에 참가하는 데 협찬은 아직 떨어지지 않았다.

PINTER ISTVAN 이 차를 타고 200여 킬로미터를 찾아가 위상에게 협찬을 하는 것은 16켤레를 위해서다. 위상에게 이는 그야말로 식은 죽 먹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16켤레의 신발은 이때부터 위상에게 ‘ 위크 ’ 를 반짝이는 길을 끌어올렸다.

캐나다에서 열리는 제6회 월드올림픽에서 피니트 ISTVAN 이 이끄는 헝가리 하키 팀이 우승을 차지한 결과는 위상도 생각지도 못했고, PINTER ISTVAN 도 위상에게 감사의 후원을 감사하기 위해 이 하키 팀을'위크 '하키 팀으로 명명하고, 위상도 10년 만에 이 특오스포츠에 대한 협찬을 멈추지 않았다.

해마다 헝가리 하키 하키는 경기를 치러야 하고, 매번 경기에서 리더 핑터인 아이스타빈은 그를'위크컵'이라고 이름했다.

이 때문에 위상은 테오사업에 열심으로 협찬하는 일이 헝가리에서 알려져 있다.

헝가리트오 주석은 위상을 찾아서 트오횃불은 헝가리로 온다. 이 나라는 특올림픽 횃불을 따는 것은 쉽지 않다. 횃불 전송의 첫 번째로 위크에 놓여 위상 (위상)이 첫 번째 전송 횃불을 건네주었다.

두 번째 횃불을 맞은 것은 국가 총리다.

한 나라의 테오횃불 전송은 첫 번째로 화상 기업에 놓여 있는 것은 어느 나라도 선례가 없다.

헝가리트리오위원회가 위상에게 10여 년 동안 트오사업을 돕는 보답이다.

트올리 봉송 사건 이후 위상의 위크는 헝가리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위크 '운동화도 터져 헝가리 1000여만 인구 중 6명 중'위크' 스니커즈가 있다.

'위크'는 중국인 창출, 중국 생산, 헝가리 시장에서 성장한 헝가리 유명 브랜드가 되며 유럽 다국적 운동화 명품이 되었다.

예술을 위해 위상의 신발 한 켤레가 도나우 강변까지 갔지만, 그 후 그는 도나우 강가에 다른 신발을 만들었다.

더 이상 붓을 들지 않는 위상아, 누가 그가 성공자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는가?

  • 관련 읽기

남존휘: 구두장인, 품질이 생명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유명인 인터뷰
|
2008/8/14 0:00:00
10278

리닝: 체조 왕자에서 유명한 기업가까지

유명인 인터뷰
|
2008/8/14 0:00:00
10296

이소홍 개막식 어휘: 이녕'천인 합일 '

유명인 인터뷰
|
2008/8/9 0:00:00
10240

이녕 최신 패션 대작 폭로 24년 인생 깨닫다

유명인 인터뷰
|
2008/8/9 0:00:00
10274

리닝: 체조 왕자부터 불꽃 히어로

유명인 인터뷰
|
2008/8/9 0:00:00
10301
다음 문장을 읽다

아메리카 정품 오트라이스 원 할인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