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수백 명의 노동자 파업이 무과한 후, 마피아 카드:사퇴!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는'중국제조'에서'중국창조'로 바뀌고 있으며, 중국 특허 신청 수가 최근 7년간 세계 1위를 차지했고, 세계 제조업은 점차 중국에서 동남아 등으로 바뀌면서, 그중 캄보디아는 제조업대국으로 최근 제조업으로 수출 총액의 78%를 차지했고, 캄보디아 전체 GDP 중 40%를 차지했다.
하지만 조만간 캄보디아에서 노동자 파업 사건이 빈발하고 있다.
일언불합해서 파업하다
외신 보도는 7월 31일 금변 제복 공장에서 노동자 280명이 파업 5일과 12시를 요구했다.
이 중에는 근로자들에게 초과근무를 강요할 수 없고 공장에서 의료 환경을 갖추고 공장 내 선풍기를 늘리는 수량을 늘려야 한다.노동자들은 공장이 너무 비인도적이어서 임신 여공 무상 초과 근무를 강제로 하고 특정 작업복을 입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사장에게 여러 차례 이런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요구했지만 거절을 당했지만, 노동부 관리들이 협상에 참여했지만, 막바지 일은 아직 해결되지 않았고, 공장 측과 협의가 무효로 지금까지 200명이 사직하고 있다.
사실 캄보디아는 최근 몇 년 동안 노동자 파업 사건이 발생했다.
2018년 9월 7일 캄보디아 김변부슨구 유니폼 2000여 명의 노동자가 모여 항의하고, 같은 해 12월 26일 오전 캄보디아 금변란고구 1공장에는 1000여 명의 노동자 대파업이 있다. 2019년 7월 12일, 건라성의 제의공장은 이미 천 명의 파업과 작업의 18시 수요를 제기했다. 동달 13일, 서항의 한 도박장의 100여 명의 노름꾼 집단파업, 그들의 작업량과 봉급이 일치하지 않았다.
파업 사태의 발효를 거쳐 7월 14일 김변 시장은 현지 정부에 제의장 검사를 명령했다.
사실 캄보디아는 관련 법률을 제정하고 최저임금을 182달러로 설정해 임산부 근로자가 3개월 휴식을 확보하고 임금을 지급하는 120%를 지급한 것으로 보지만 최근 보도에 따르면 모든 공장의 준수가 아니다.
이런 파업 사퇴가 빈번히 발생하면 국내 공장에 큰 손실을 입힐 뿐만 아니라 외국 투자자들의 우려도 적지 않다.
이 공장을 개설한 사람은 누가 견딜 수 있겠는가!
관련 자료에 따르면, 이 십여 년 동안 캄보디아의'아시아 공장'이라는 길로, 주로 제조된 것은 성의와 신발류, 제제제업은 캄보디아 경제의 지주 산업, 관련 제품의 수출 약 80%가량 수출 근로자들이 약 80만 명에 달한다.
현재 많은 브랜드들은 유니폼, 아디다스, Gap, H &M 등에서 모두 캄보디아에 공장을 설치하고 있다.
2018년 캄보디아의 의상과 신발 수출은 100억 달러로 2017년 80억 달러보다 24% 증가했다.이 중 유럽연합은 가장 주요 수출 목적지로 캄보디아 의상과 신발 수출 총액을 차지하는 46%로 미국 24%, 캐나다 9%와 일본 8%를 차지했다.
캄보디아 기회와 위험
갈수록 많은 중국인들이 캄보디아에 투자하면서 각각의 사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예를 들면 소형 마트, 음식점, 이발, 호텔 등은 중국인들이 대량으로 몰려들어 캄보디아에 몰려들면서, 이곳 사람들은 몇 가구의 기쁨에 시달리고 있다.원래 이발소 와 소형 도매점 을 통해 생계를 꾸릴 수 있었고, 일부 현지인 호텔과 객점도 수매돼 현지인의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이제 근로부는 외국인 노동자법이 캄보디아 사람들에게 취업보호를 실시하고 캄보디아의 밥그릇을 보존할 예정이다.
최근 캄보디아 노동자부 대변인은 노공부가 정령을 반포하고 외국인들이 일부 소규모 자영업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노공부 대변인인 흥소에 따르면 노공부는 최근 정령을 반포하고, 캄보디아는 외국인들이 일부 소규모 자영업을 금지하고 외국인이 회사 인사주관직을 맡는 것도 금지한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외국인이 종사하지 않는 10가지 직업은 택시 운전사, 뚜껑 오토바이 운전사, 이발사, 포장마차, 소상품 도매 등 규모가 작은 업무다.
이 밖에 노동자부 관련 규정에 따르면, 간판, 메뉴, 계산서, 제품 명세서 없이 벌금을 내릴 것이다.
이에 대해 캄보디아 네티즌은 두 파를 나눠 강력히 지지하고 있다. 이 정령은 현지인의 이익을 보호하는 데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특히 일자리가 없는 캄보디아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사람들은 외국인 인사들이 돈을 많이 주면 아무 문제도 아닌 캄보디아에서 그들의 작은 사업을 운영할 수 있다고 본다.
일부 사람들은 캄보디아가 이 법령을 실시하면 태국처럼 대규모의 외로출출 붐을 일으킬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캄보디아 일부 외국 노동자들에 의존하는 점포와 기업이 ‘ 무인용 ’ 이라는 곤경에 처해 있다.
- 관련 읽기
- 마케팅 수첩 | 전통 아동복 브랜드 가입 인재 경쟁 & Nbsp
- 상회 협회 | 德国高新纺织技术在华研讨
- 마케팅 수첩 | 의류 업계 품질 안전'전선 경비', QA /QC
- 업종 지도자 | 리랑 총재 왕양성: 의상을 예술품으로 만들다
- 보전을 경영하다 | 의류 브랜드 매장에 진열 기교를 설치하다
- 투자 유치 | 중국이나 미국이 아디다스 최대 시장으로 대체될 것이다
- 추천 | 구조적 초소 가 지속되자, 의류 기업 은 어떻게 사람 의 병목 을 돌파할 수 있을까
- 마케팅 수첩 | 의류 점포는 어떻게 매점 증가 카운트다운
- 대학생 창업 | 학교 기업의 협력 품질 & Nbsp; 고교 졸업생 창업 & 좋은 연기
- 업종 지도자 | 봄 밤'참새의 사랑 '패션 디자이너 석지결
- RANDOMEVENT 2019 가을 겨울이 열리고, 이번 국조가 너무 세차다!
- '지어두운 시각 '라하벨이 갑자기'발창'을 선언했다.
- 속옷 시장 경쟁이 참담한가?비밀과 도시 여인들이 모두 신단을 내려갔다
- 미국에서 판매한 42%의 의상과 69%의 신발은 모두 중국으로 제조되었다.
- 형제가 뭘 믿고 [0 재고], 비밀은 여기 있는데...
- 아디다스 X Na -Kel Smith 2019 전신 연명 보드 슈즈 발매
- 울리치 2019 가을'컴백 원점 '시리즈는 8월말 발매될 예정입니다.
- 95 후 슈즈 시장이 어떻게 이 파상기를 잡을까?
- * ST 케리 (02072):소송 사항
- 절강부윤 (600070): 주주강은 3095.57만 주를 저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