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에 의거하여 인신의 자유를 제한하는 노동자
정 씨는 모 운송사 직원이다.
정 씨는 2016년 2월 성매로 공안부 행정 구류를 당했다.
행정 구속 기간에 운반사들은 정 씨는 휴가 수속을 이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직장에 출근하지 않고 무단 결근을 구성하고, 회사들은 무단 결근과 관련된 규정에 따라 양측 노동 계약을 해제하기로 했다.
그렇다면 직원들은 법에 따라 인간의 자유를 제한받는 기간에 무단 결근에 속하는가? 이런 상황에 대해서는 어떻게 법대로 처리해야 하는가?
법규제인의 자유는 국가유권기관이 실시하는 단기내에 제한하거나 시민의 자유를 박탈하는 행정이나 형사처벌 조치를 말한다. 예를 들면 행정 구속, 수용교육, 마약, 형사 구속, 강제 구속 등 이다.
행정 구속, 수용 교육, 강제 마약, 국민은 행정 법률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고, 그 위법 행위는 이미 확인됐다.
형사 구속은 공민이 형사범죄 혐의를 받고 범죄 행위가 확인되고 있다.
이에 따라 근로자가 형사 구속 기간에 고용인 단위는 불법 근로자에게 처리할 수 없다.
여기에서 우리는 주로 행정류, 위법사실에 의해 확인된 피법규제인의 자유를 검토하고 있다.
무단 결근 의 구체적 으로 해석 하다
직공
정상 근무일에 휴가를 받지 않고 휴가를 신청하거나 비준하지 않은 결근 행위를 한다.
법상의 무단공은 노동자들이 정당한 이유를 가리키지 않고 휴가를 신청하거나 휴가를 받지 않고 출근하지 않는 행위를 말한다.
무단 결근 행위는 세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근로자는 규정에 따라 휴가수속을 이행하지 않고, 둘째는 근로자가 출근하지 않으면 거부할 수 없는 이유가 없다. 셋은 출근하지 않은 사실이 객관적이다.
근로자들은 법규제인 자유 기간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휴가를 내지 않았지만, 출근을 거부할 수 없는 이유로 출퇴근 자유를 제한하는 데 따라 무분별히 부족한 이유다.
그렇다면 법에 따라 인간의 자유를 제한받는 근로자에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필자는 두 가지 처리 방식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규칙 제도를 완비하는 것이다.
《《
노동 계약법
“ 제39조 제2항: 근로자는 고용인 단위의 규제를 심하게 위반하고, 고용 단위로 노동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용인 단위 가 규정 제도 를 제정 할 때, 근로자 는 치안 관리 규정 을 위반하고 법에 따라 인간 의 자유 를 제한 하는 상황 을 ‘ 심각 하게 위반 할 수 있다
규칙 제도
근로자가 법에 따라 자유를 제한하면 (위법범죄 사실을 포함하지 않는 조사 단계) 에 따라 근로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둘째 규정 제도는 근로자가 인간의 자유를 제한받을 수 있다면 노동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근로자 역시 법규제에 의거하여 인신자유기간에 노동 계약을 중지할 수 있다.
‘노동법 집행 ’에 관철된 의견 ’은 근로자가 위법범죄 관련 기관의 수용심사, 구속 또는 체포된 근로자의 자유를 제한하는 기간 근로자의 자유를 잠시 중단할 수 있도록 규정한 28조에 대해 근로 계약의 이행에 대해 28조항했다.
노동 계약을 잠시 이행하는 기간에는 근로 계약에 대한 의무를 지탱하지 않는다.
근로자들은 인간의 자유를 잘못 제한받는 것을 증명하고 노동계약 기간 근로자의 손실을 잠시 이행하는 것은 국가보상법에 근거하여 관련 부서에서 배상을 요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근로자들은 위법범죄 제한 기간이나 위법행위가 확인돼 인신 자유 기간을 제한하는 기간에 근로 계약을 잠시 중단할 수 있는 방식으로 노동 계약을 중지할 수 있다.
노동 계약 중단 기간 동안 고용 단위 는 임금 지급, 사회 보험료 납부 를 중단 할 시간 도 근로자 의 본사 근무 연한을 계산하지 않는다.
근로자가 인간의 자유를 제한받고 손실을 초래한다면, 국가보상법에 근거하여 관련 부처의 배상을 요구할 수 있다.
정 씨는 오입질취로 행정 구류를 당해 그동안 무단결근 처리할 수 없었다.
운수회사 규정 제도에는 행정 구속된 직원이 노동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규정 제도에 따라 처리할 수 있다. 만약 관련 규정이 없으면 부서는 계약을 중지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할 수 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