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과 함께 밥 먹을 때 꼭 배운 식탁 예의
과사장같이 밥 먹으면서 배워야 하는 식탁 예의:
반대로 상사에게 술을 마시지 마라
나는 사장을 모시고 밥을 먹으러 처음 갔는데, 사무실의 한 선배가 주인에게 술을 마시러 주려고 할 때 주인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그래서 나는 선배의 잠언에 따라 밥을 먹을 때 주동적으로 술을 주고받았다.몇 잔이 지나간 후 사장은 오히려 정신이 매우 맑아서 나는 머리가 약간 어지러웠다.고객을 공경하고 사장에게 다가가서 사장도 함께 마시게 하고, 이렇게 사장은 억지로 마시는 것을 볼 수 밖에 없었다.다음날 깨어난 후, 나는 밥을 먹는 과정을 선배에게 말했고, 선배는 내가 철이 없었는데, 어떤 사람이 주인을 막고 술에 주유를 주었다고 말했다.
빈손으로 밥을 먹지 마라
사무실 작은 K 는 갑자기 밥을 사주고 여자친구를 데리고 온다고 했다.식사하는 곳은 고급스러운 식당이다. 절반을 먹다가, 작은 K 는 여자친구를 끌어안고 일어섰다. 오늘은 사실 그들의 약혼날이라 너무 고급스럽지 않기 때문에 같은 부서 동료를 모셔다.다른 동료들은 자기나 여러 몫의 몫을 꺼내 그들에게 선물했다. 나만 외계인처럼 입을 크게 벌리고 눈을 동그랗게 뜨고, 두 손을 빈 나를 상상할 수 있는 내가 그 자리에서 얼마나 민망해! 생각해 봐도, 아무도 없이 무단결백하게 쏠 줄 줄 알았는데, 어떻게 헛되이 밥을 먹을 수 있겠니!
우리가 새로 온 그 여자 동료는 비교적 잘 풀릴 수 있다.그 회사는 행사를 하면서 함께 여행을 떠나, 모두들 자리에 앉아 밥을 먹기만 하면 웃음거리가 되고, 그 여자아이가 주동적으로 사장의 곁으로 옮길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배 몇 잔을 내리고 덩실덩실 춤을 추기 시작하여 담력을 크게 내어 사장에게 손을 얹었다.그 이후로 새로 온 이 여자 동료는 몇 명의 인연을 얻지 못했고, 모두 이런 난성자들과 대오를 할 가치가 없다.또 다른 노인은 그녀에 대한 특별한 배려가 있는 것 같지도 않은 듯'여색변화를 이야기하는 것'이었다.
주수 음료 대권지도
한 번의 지도자가 저녁에 함께 손님을 모시고 식탁에 와서 메뉴를 내 앞에서 주문할 때 나는 당황했다.간신히 간담전 포인트를 마친 지 몇 가지 스스로 비교적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요리가 있었고, 마음속으로 이미 진작에 이미 방향을 분간하지 못했지만, 너무 긴장해서 기분을 전환하고 숨쉬고 싶어 하는 건지, 나는 메뉴를 리더에게 건네주고, 그에게 무슨 술수를 달라고 물어보았다.지도자가 순조롭게 받아서 나도 순조롭게 고무공을 인수했다.향후 접대회마다 나에게 음식을 주문하라고 할 때, 나는 늘 술음료의 결정권을 지도자에게 맡기고,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고, 둘째도 지도자가 식사국 예산에 대해 종국적인 파악을 하게 했다.
신인은 득의양양하다
한동안 일했더니 동료가 퇴근하고 같이 회식하러 갔다.밥상 위의 일은 가장 잘 파악할 수 없지만 가는 것은 아무래도 가야 한다.그때 내 마음속에 대책을 생각해 봤는데 어처구니없다.요리를 기다리면 모두가 서로 허풍을 치며 농담을 하는 순간이다. 그러나 원칙적인 우스갯소리를 할 때 신인은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마라. 이는 노직원이 너의 길을 탐색하는 것이 아니냐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식이 올라오면 한 테이블 사람들이 먹으면서 이야기한다. 주식시장에서 폭락하여 장사를 양보하고, 신인으로서 말다툼하는 것은 필수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네가 일부러 무거워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더 많은 때는 고개를 끄덕이며 찬탄을 부리며, 선배는 늘 신입 앞에서 늙어 가는 것을 보고 싶어한다. 그의 관점과 네가 날카롭게 맞서고 있다.
나는 동료와 밥을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장을 돌보는 것은 전체적인 국면을 고려하는 것이다
사장이 나를 데리고 광서에 갔다가 일을 끝내면 자연히 한 끼도 먹을 수 없을 만큼, 계림의 미식은 정말 나를 탐나게 한다.하지만 지금은 사장이 너를 데리고 먹으니까 너무 과시하게 표현하지 못하지만 적절하게 표현해야 한다.사장은 온화하게 음식을 주문할 때 때때로 내 의견을 구하기 위해 강대한 요리 지식 비축은 용장에 파견되어 겸손하게 채색을 점검해 주었고, 주인은 웃음기가 녹았다.
사장이 주문을 끝내고 또 뭘 원하는지 물어보고 나는 눈뜨기 메뉴를 겨냥했다. 물고기가 없고, 사장은 물고기를 좋아하는 것은 전부로 유명하고, 머릿속은 광시 특색 요리에 생선이 몇 개 있는지 생각하니, 주인은 웃음이 더 짙다.밥을 먹을 때는 술을 마시지 못하고 사장이 마시지 못하는 것도 모두가 눈치를 차리고, 나는 바로 막는 일을 맡았다.밥 한 끼를 먹고 장사를 해서 인정도 얻었다.
- 관련 읽기
- 유행 색채 | 2019 가을 겨울 트렌드 컬러가 왔으니, 가을 겨울 옷 빨리 사!
- 패션 인물 | 청바지는 클래식 하지만 장영정이라는 몸매를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는 매력이다.
- 패션 인물 | 조금맥은 셔츠 넥타이에 반신치마를 입는데, 카리스마는 17세 소녀답지 않다.
- 패션 인물 | 오근은 컬러 헤어핀 12개 노란 원피스, 너무 소녀
- 구두시장 | Foot Locker X Nike 전신 연명 시리즈 상가 판매, Swoosh 은닉
- 구두시장 | Nike 곧 Blazer Mid
- 터뜨릴 거야. | Nike Air Max 2 Light 새로운 배색 발매!
- 전문가 시평 | 시장 상품과 탄력 원단 시세가 왕성해지면 전체 방직 시장의 난방을 이끌 수 있습니까?
- 패션 브랜드 | 패널사이트 캘리로트로 2019 조추 룩 룩북 발표
- 상업보전 | 초보 사계절 청색 납품 구어 나누다 사계절 청색 물품 가져오다 무슨 말솜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