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 의 신인 은 어떻게 소통 의 고수 가 될까

2016/4/5 22:45:00 28

직장소통고수

거의 모든 채용 직위 요구에서 ‘ 소통을 잘하다 ’ 는 필수적인 것이다.

대다수 사장은 한 능력이 평온하지만 소통 능력이 뛰어난 직원을 구하고 하루 종일 혼자 다니며 자기제멋대로 지내는 소위 영재를 채용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동료, 상사, 고객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을지, 기업 채용 시 핵심 기능이 될 수 있다.

첫 직장 진출의'새새'들에게 뛰어난 소통 능력은 남들이 인정받고 빠른 속도로 팀을 융합하는 관건이다.

직장 소통 3 원칙

많은 사람들이 소통을 하자마자 말을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직장 소통은 자신의 의견을 어떻게 발표할 것인지, 다른 사람의 의견을 어떻게 경청하는 것까지도 포함된다.

대화를 나누는 이메일, 이메일, 전화 한 통, 눈빛 한 가지 수단.

직장 신입사원은 일반적으로 처한 단체 환경에 대해 아직 잘 알지 못하고 이런 상황에서 소통은 세 가지 원칙을 파악해야 한다.

입장을 정확히 파악하다.

직장 신입 은 자신 이 팀 의 후자 임을 충분히 깨닫는 것 이자 경력 이 가장 얕다

풋내기

.

일반적으로 지도자와 동료는 모두 네가 재직장에 있는 선배 (선배인) 가 일컫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신인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때 조화롭고 우회적인 방식을 활용해야 한다.

특히 다른 동료와 충돌할 때, 상대의 권위성을 고려해 타인의 의견을 충분히 존중해야 한다.

자신의 관점을 표현할 때도 자신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말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문제를 더 많이 고려해야 한다.

스타일에 순응하다

다른 기업 문화, 다른 관리 제도, 다른 업무 부문, 소통 스타일이 다를 수 있다.

한 유럽과 미국의 IT 회사가 중형기를 생산하는 데 있어서, 원더우의 일본 기업의 직원들의 소통 스타일은 분명 현저히 다르다.

또 HR (인력자원) 부문의 소통방식은 공사 현장 소통 방식과 다르다.

신인은 팀 동료 간의 소통 스타일을 살펴보고 관점을 표현하는 방식에 주의해야 한다.

만약 모두가 모두 성심성의껏 말하신다면, 당신도 직설할 말씀이 있으시다면, 모두가 모조리 함축성 있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당신도 말하는 방식에 주의해야 합니다.

어쨌든, 모두의 습관과 인정 방식을 최대한 채택하여 특립독행을 피하고 비난을 불러야 한다.

제때에 의사소통하다.

성격이 내성적이든 외향이든 다른 사람과 나누는 것을 좋아하든, 업무에서 항상 의사소통을 하지 않는 것보다 많이 좋아한다는 것을 주의한다.

다른문화가 아닌 1010센터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스타일은 다를 수 있지만 성격은 외향적이고 타인과의 교류에 능한 직원이 늘 인기를 끌고 있다.

신인은 모든 기회와 리더, 동료 교류를 이용해 마땅한 시기에 자신의 관점과 생각을 말해야 한다.

  

직장

소통의 오구

커뮤니케이션은 양날의 검을, 하지 말아야 할 말, 표현 관점이 과격하고, 타인의 권위, 개성이 너무 답답해서, 당신의 직업 운명에 영향을 미친다.

그렇다면 신인이 소통 중에 어떤 오차가 있을까?

개인적인 생각만으로 당연히 문제를 처리한다

어떤 신인들은 성격이 내성적이어서, 그리고.

동료

아직 익숙하지 않거나 체면에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 업무에서 문제를 만나 개인의 힘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일을 당하거나, 상사가 내린 일에 대해 한동안 이해할 수 없다는 지적이 아니라, 자기 개인의 주관적 의망에 의거하여 처리하는 것만으로 막상 실수가 많았다.

건의: 신인은 경험이 부족할 때, 당연히 문제를 처리해야 한다. 지도자와 동료에게 많은 부탁을 해야 한다. 이렇게 되면 일자리 중 출장을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줄일 수 있고, 둘째는 팀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고, 신속하게 팀을 융합할 수 있다.

미처 자신을 표현하다

하룻강아지 호랑이 무서운 줄 모른다고 하는 신입사원은 늘 애매하게 자신의 혁신을 말하며 인정을 받기 바란다.

실질적 인 실질적 인 데 대해 니 생각 이 적지 않 은 점 이나 비현실적 인 점 이 급속히 성취하여 오히려 남 의 반감 을 일으킬 수 있다.

건의: 새로운 환경에서 어떤 큰 포부를 하든 학습 태도에 따라야 한다. 때로는 일을 많이 하고 말을 적게 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장소를 보지 않고 방식이 부당하다

상사는 고객을 모시고 회사를 참관하고 있는데, 당신은 의기양양양하며 달려가며 자신의 “ 사금 ” 을 언제부터 사귀었느냐에 대해 상관은 “ 손뼉을 치며 ” 이라며 회의를 열었을 때는 언제나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회의를 하고 나면 늘 회의에서 결정된 일에 대해 계속 발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어찌 남의 반감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는가 … … … … … … ….

장소를 보지 않고 방식이 부당한 의사소통은 일반적으로 실패한다.

건의: 신인은 의사소통에서 눈치를 살피고 적당한 장소에서 자신의 관점을 적절하게 표현하거나 타인과 문제를 논의해야 한다.


  • 관련 읽기

어떻게 직장 ‘심마 ’를 극복할 수 있을까

효과적 소통
|
2016/4/2 22:20:00
30

직장 신 인류 가 '상사 수수께끼'를 해결하다

효과적 소통
|
2016/3/22 23:00:00
17

직장 잠재 규칙: 대입 하지 말아야 한다

효과적 소통
|
2016/3/21 22:31:00
16

직업 위기 해결의 다섯 건의

효과적 소통
|
2016/3/11 22:39:00
22

화이트칼라 가 반드시 볼 수 있는 10가지 ‘ 자살식 ’ 행위

효과적 소통
|
2016/3/10 22:41:00
26
다음 문장을 읽다

직장 지원: 낯선 사람과 어떻게 말을 걸는지 가르쳐 주세요

적극적인 인간관계는 인생의 성공의 관건이다. 특히 직장 환경에서 동료와의 친숙함과 우호적으로 업무에서 자유롭게 협력성을 대처할 수 있으며, 친숙한 상업 파트너가 예상치 못한 업무와 직업 발전 기회를 가져다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