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완 복장 수출 우세와 경계 주문서 동남비
주문서 ‘ 동남비 ’ 가 심해져서, 2분기 진입 후 수출액이 매달 증가하였다
올해 1 ~6월까지 우리나라
복장
옷차림
출구
금액은 762.08억 달러로 전년 대비 4.56% 하락했다.
하지만 동완 복장 수출은 다른 모습이다.
동완시
방직
의류 업계 협회는 어제 동완시 비즈니스국 황포세관의 통계에 따르면 의류 수출액은 179억위안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0.5% 증가했다고 밝혔다.
6월 외월의 수출액은 동기 대비 44.7% 증가했다.
6월 수출 강세 증가
동완 6월 의류 수출액이 53.4억4000원으로 전년 대비 44.7% 에 달했다.
6월 수출은 대폭 늘어난 셈이다.
올해 4월, 우리 시의 의류 수출액은 22억원으로 전년 대비 9.8% 증가한 것을 알기 때문에 올해 들어 처음 발생한 성장을 일거에 3개월의 하락세를 반전시켰다.
관련 부문의 분석은 올해 들어 전체 시장의 의류 월도 수출액 파동이 비교적 커서 일분기 하락 태세를 보이며, 2분기 진입 이후 월간 수출액이 점차 증가하기 시작했다.
동완 복장 수출 수치는 1분기 하락이 고례가 아니라 전국 수출 데이터가 심각하다.
수출 수로는 전국 상반기 의상 수출 142.58억 점으로 전년 대비 6.18% 로 떨어졌다.
그러나 세관 부문은 신중하고 낙관적인 관점을 유지하면서 상반기 의상 수출 증가폭이 음치로 나타났지만, 매달 음치가 좁아지면서 좋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신흥 시장 국가의 경쟁 압력도 커지고 있다.
지난 두 달 전 유럽연합 시장에서 베트남 방직 의류 수출 금액이 34억 달러로 전년 대비 15.8% 증가했으며, 사상 동기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중국 3월 수출 의류가 42% 하락해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주문서'동남비'가 심해지다
동완 방직 의류 산업에 대한 우세에도 불구하고 동성의 방직 의류 업체 책임자는 동남아에 대해 일정한 경각심을 갖고 있다.
이 인사들이 말한 ‘ 경계 ’ 는 동남아시아 국가가 노동비용, 원자재 비용, 정책부양과 수출 혜택의 우세에서 나온다.
우리나라 방직업계의 용공 비용은 평균 동남아시아 국가보다 1 -3배나 높으며 면 원가 30% 이상이 넘는다.
기업 노동력 원가 가 가 해마다 15% 로 증가 한다.
관련 부문의 구경은 노동력, 토지 등 생산 요소가 급격히 상승해 전통 노동 집약형 산업의 우세가 약화되고, 대외 무역 주문서가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분류하는 기미가 더욱 두드러졌다.
또 다른 것은 캐나다 유럽연합 등 국가와 지역이 우리나라 수출 제품에 대한 보혜제 혜택 대우를 전면 중단했다는 사실이다.
반면 동남아시아 국가는 선진국 보혜제 정책을 계속 누리고 있다.
예를 들어 동남아시아 등은 유럽연합의 방직품 하나를 수출하면 2% 에서 3% 의 수입관세만 징수하고, 중국 방직품은 12% 를 징수해야 한다.
의가력 수출의류 기업의 고통이다.
통계 데이터는 2014년 전국 19개 지역의 월 최저 임금 기준이 평균 14퍼센트로 나타났다.
이쪽 원가 증가폭은 두 자릿수를 넘어 제품의 수출 가격은 크게 오르지 않고 2015년 4월 방직 의상, 복식업이 출하한 가격은 0.3% 올랐다.
전술의류 업체 관계자는 일부 의류 업체들이 아예 국내 판매시장에 진출했다고 말했다.
민간 기업의 의류 제품 수출이 6퍼센트를 넘다
올 상반기 민영기업에서 온 의류 수출액은 112억 2000만 원으로 42.9% 증가했으며 62.6% 에 달했다.
또 외국인 투자업체 수출 65억 1000만 원, 4.8%, 36.4%, 공기업 수출 1.7억 원, 7.4% 증가했다.
1분기 데이터를 결합해 보면, 민간 기업의 복장 수출의 비중이 여전히 확대되고 있다.
1 ~4월의 데이터는 민간기업의 수출 비중이 55.8%로, 외국 기업의 43.4%를 차지했다.
2개월 만에 56월에 민기업의 수출의상이 가속화되면서 6월까지 수치를 62% 이상으로 고쳤다.
민간 기업이 전통산업 수출 비중이 예상보다 높아졌다고 말했다.
2014년 3분기 민종업의 복장 수출은 이미 54.9%로 올해 상반기 데이터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승 추세는 관리, 공예 등 측면에서 업그레이드된 추진으로 전통적인 가공무역업체가 제품 경쟁 능력에 크게 올랐다.
일반 무역 수출 은 급박 70% 를 차지했다
올해 상반기 의류 산업의 일반 무역수출은 6할을 넘어 가공무역수출 비중이 하락했다.
상반기 일반 무역방식으로 의류 124억 1천억 원으로 38.9% 증가했으며 동기 동완시 의류 수출 총액의 69.3% 가 70% 에 육박하는 관문을 기록했다.
동기는 가공무역방식으로 53.9억원으로 7.7% 하락했다. 30.1% 를 차지했다.
이 그룹의 데이터는 올해 1분기 의류의 일반 무역수출 비중이 동기 수출 총액의 63.5% 였으나 가공무역방식은 여전히 35.8% 에 달했다.
사실에 따르면 우리 시에서는 ‘ 삼래일보 ’ 기업의 ‘ 삼자 ’ 의 정책효과가 이미 강력하게 풀려났고, 전통산업이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도 이런 효과를 돕고 있다는 것이다.
- 관련 읽기
- 거시적 경제 | 중국 중앙은행은 2년 동안 처음으로 재할인과 재대출 이율을 상향 조정하였다
- 재경 요문 | 외환국 에서 제 2 차의 은행이 규정을 위반하여 외환 업무 처벌 상황을 처리했다
- 재경 요문 | 胡锦涛:下大气力抓好保障供应和稳定物价等工作
- 재경 특집. | 陕西延长石油主导推广甲醇汽油
- 상장회사 | 북경 동양은 다시 백억 은단 대출 계약을 받았다.
- 국제 대사 | Nino Cerruti:设计在生活中延续
- 거시적 경제 | 중국이나 석탄 가격으로 수입을 거꾸로 줄이다
- 거시적 경제 | 진덕명: 125기간 농대 초대접 재정 지원력 강화
- 재경 특집. | 중앙 기업의 세금 납부 후 이윤 상납 비율이 5% 인상되다
- 국제 대사 | YSL生平纪录片将于明年问世 (图)
- 단소평은 중국 화학섬유 공업협회 회장을 연임한다
- 상하이 는 대량 의 방직 화학 공업 등 고에너지 소모 기업 을 중지할 것 이다
- 빨리 패션 브랜드 라인 아래 경쟁 치열 2, 3선 도시
- 인터넷 + 빅데이터 '가방 마케팅 4.0시대
- 우리나라 면사 수입의 증가폭은 22.4%, 8195대 미래 소비 중고단 영역으로 이동한다
- 아동복 디자이너 김소희: 성인 룩도 주목해야 돼.
- 소수 민족 패션 디자이너의 성장 길
- 새 옷 안 빨고 그냥 입으면 진짜 암 걸리나요?
- O2O 는 왜 추운데?그들이 만들었어
- 인도는 중국을 넘어 세계 최대의 면화 생산국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