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너를 알게 하고 너를 기억해

2015/5/19 23:13:00 15

직장교제기교

출판사에서 한 달 동안 신입사원을 만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선배를 만나 친절하게 물었다. "어느 부서에요?"

신인 응답 발행부.

당신은?

노선생은 미소를 지으며 “ 나는 발행인이다 ” 라고 말했다.

신인은 문득 크게 깨닫고, 실례한 어조로 말했다. “원래 우리는 같은 부서이다.”

만약 이 우스갯소리를 보고 있으면, 너는 웃기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너를 축하한다. 사무실의 인간적 소원에 관한 문제가 아직까지 너를 괴롭히지 않는다고 말했다.

만약 농담을 다 본 후에 당신이 회심으로 웃으면, 나는 여전히 당신을 축하합니다! 당신이 이미 이 문제에 주의하셨을 것입니다.

나는 10여 년 전에 한 과학기술사 서비스를 할 때 ‘ 브리핑 ’ 기능을 갖춘 제품을 보급하기 위해 자주 고객에게 브리핑 을 하는 주관급 인사와 업무요원들의 목표 시장을 떠올리며 한 동료 한 사람이 사람을 감동시키는 광고 표어를 생각해 냈다. “ 기억해! ” 광고 문건의 대의는: 멋진 브리핑, 절대 당신의 인상을 깊게 한다.

이 개념을 빌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다른 사람을 시키다

알다

당신은 또한 당신의 책임을 기억하고, 상대방의 의무가 아니라 당신의 책임입니다.

특히 이세대, 사람의 이름, 사람의 가치, 항상 수위식 표시에 의해 사람들에게 인상을 깊게 하고 싶다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자기

복장

풍채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여 좋은 아이디어를 놓치지 않으나 과유불급의 분수는 찾기 어렵다.

친절한 웃음과 자발적인 소개로, 언제나 뜻하지 않는 좋은 생각이다.

어느 날 나는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열정적인 여자와 만나 자연스럽게 인사를 나눴다. “장지룽, 친구들은 ‘입만 녹고, 손이 녹지 않는다 ’고 기억하면 잊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자기소개하는 방식이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첫 인상이 깊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끊임없이 나타나고 깨우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일찍이 고객이 거행하는 부서 바비큐 행사에 참가해 그들 일곱 명의 동인과 함께 고기를 구워 갔다.

오차가 있어 행사가 끝난 뒤 고기와 새우가 많이 남아 있으며, 주관의 이름으로 동인이 남은 음식을 저녁으로 가져갈지 물었다.

분배가 완료되어 공교롭게도 한 동인이 내 편의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갔다.

도중에 그녀는 마음이 가득 차서 기분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보고,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왜 그래?”, “말하자면 내가 조심해서 따지는 것 같기도 하고, 사실 나는 정말 욕심이 많고 남은 물고기 육회를 탐내는 건 아니지만, 다만 안타까울 뿐, 왜 내 주관은 동인 이름을 불렀는지 물어보지 않고, 반찬을 좀 가지고 집에 갈지 물어보지 않았는데, 그런 느낌은 정말 나빠.”

비록 차에서 나는 그녀를 위로할 수 있다. "신경 쓰지 마라! 주관은 마침 너를 보지 못했을 수도 있고, 마음이 급하여 너를 생각하지 못했다."

그러나 나는 그렇게 하지 않았는데 오히려 심각하게 일깨워 준다. “ 너는 돌아가서 잘 검토해 보아라! 반드시 방법을 강구해 주관심의 주의도를 높여야 한다.

아무리 바쁠 때라도 주관에게 너를 기억해야 한다."


  • 관련 읽기

직장 신인은'위성숙'이 필요 없다.

형상
|
2015/5/17 23:34:00
14

직업 이미지의 5대 킬러는 멀리해야 한다.

형상
|
2015/5/17 0:03:00
21

간편한 스텔스'어골 변발','늦잠 당들 빨리 소장!

형상
|
2015/5/15 17:39:00
32

남학생은 여자친구가 남겼으면 하는 머리 5개.

형상
|
2015/5/13 15:08:00
14

'레드카펫 퀸 '판빙빙 칸 드레스 스타일링 포인트

형상
|
2015/5/12 17:03:00
51
다음 문장을 읽다

유한책임회사 출자계약서를 설립하다

회사 명칭은 사전에 등록을 허가한 후, 반드시 천내에 은행에 가서 회사의 임시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주주들은 화폐로 출자할 것이니, 회사 임시계좌에서 모레 내에 화폐를 출자할 때 회사의 임시계좌에 보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