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힐의 마력: 하이힐 신은 여성이 남성의 도움을 받기 쉽다고 연구한다
여성의 하이힐의 매력은 이미 비밀이 아니다. 프랑스가 최근 펼쳐진 과학연구에 따르면 남성이 하이힐을 신은 여성의 행동과 평소와는 크게 다르다.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 브레타니대학교 과학자들이 한 여자가 하이힐을 신었을 때 장갑이 떨어졌을 때 누군가가 주울 가능성은 그녀보다 더 신었을 것이라고 한다.굽때의 확률이 50퍼센트 높다.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한 여자가 하이힐을 신고 거리를 걷고 있는데 평소보다 한 배나 높을 수 있는 가능성은 남자를 설득하고 조사에 답했다.술집, 여자하이힐남자를 끌어들이는 시간은 스니커즈의 절반이다.
이 연구의 발기인, 행동과학연구원 니콜라스 고건 (Nicolas Guegueren) 은 “ 여자 굽의 높이가 남성의 행동에 큰 영향을 끼쳤고, 간단하게 말하면 여성을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 ” 고 말했다.
고근은 연구에서 19세의 여자원봉사자들을 0.5cm (0.2인치), 5cm (2인치)부터 9cm (3.5인치)까지 불등한 블랙 하이힐을 입고 25 ~50세 사이의 남성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파리 사회학자 진클로드 호프만 (재안 클라우드 카파마니)는 이 연구에 참여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연구층은 상대적으로 좁지만 결과는 분명하게 일치해 연구의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하이힐을 신은 여자가 엉덩이가 더 커 보여요.섹시하다시크한 몸매가 늘씬하고 매끄럽고, 더 섹시하고 더 자신만만하다. 남자에게 더 치명적인 흡인력을 의미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