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대공 감산 국내 OEM 신발 기업 집단 당황

2008/8/8 0:00:00 10267

신발

■ 경자산 전략: 경자산 전략은 시장 성숙한 기업, 특히 다국적 회사로 소량 경자산투자만 진행하고 수출 관리, 기술, 브랜드를 통해 이윤을 얻을 수 있으며, 제품 연구 개발, 서비스, 브랜드에서 널리 퍼지는 돈벌이 전략에 전념하고, 이런 전략은 국내에서 제조, 가공 고리에 매달린'대리 '기업을 재생한다.

최근 아디다스 해나 (Hainer) 회장은 현재 중국 직원들의 임금 요구가 끊임없이 높아지고 생산비용이 늘고 있으며, 회사는 앞으로 재화 생산 비율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디다스 중국사는 이런 말을 부인하지 않고 업계가 국내 관련 대공, 원료 세트산업에 대해 장래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아디다스의 전략 조정은 장기적으로 실시한 경자산 전략에서 비롯된다.

국가정책부터 원료 원가에 이르기까지 노동력 원가까지 중국이 제조한 것은 과거와 같은 값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없다. 경자산전략은 자본을 온몸으로 퇴각시켰다.

“ 오래된 새들이 날아가다니, 새 새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수만 명의 취업 문제에 관련된 것이다.

눈앞에 닥친 위기를 전문가들이 그려냈다.

고객 변경'대리 '전략'아디다스 우리 고객'

광동만방 구두업 회사 뉴스 대변인 곽위문은 기자에게 간단명료하게 쌍방의 관계를 설명하였다.

만방은 아디다스가 중국에서 가장 큰 세대 공장 중 하나로, 대만 투자로 생산된 제품은 모두 아디다스의 주문서, 현재 직원 2만 명에 가깝다.

곽위 문은 아디다스의 구매 전략을 기업 상황에 따라 조정하고 있다고 기자에게 밝혔다.

현재 아디다스는 만방에서의 주문서가 줄어들지 않고 업무가 안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국내의 원가 상황에 직면하면 아디다스는 우리의 구매 가격도 상응적으로 높아진다."

그러나 곽위문은 높은 폭을 밝히기 싫은 폭이 얼마에 이르렀다.

회사 업무만 문제없다.

그러나 중국 제조 비용 문제가 지금의 상태를 유지하면 미래가 낙관적이지 않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앞서 광동 구두업체 양엽림 부비서장은 기자에게 종합적인 요인으로 국내 구두업 수출은 20 ~35%로 이윤을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중국 경공 공예품 수출입 상회 구두분회 사무총장 왕잉이 보기에 아디다스 생산의 중심 외에는 기업에서 회피하지 못하는 이익 본성, 그렇지 않으면 중국의 대리 모델도 나타나지 않는다.

지금은 주 삼각뿐만 아니라 많은 지방의 생산 원가가 높아지고, 해외 주요 소비 시장의 수요가 떨어지고, 브랜드 업체들이 원가 보다 저렴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도 필연적이다.

현대공장의 관점에서 보면 브랜드상들의 이런 이동이 그들에게 생존 압력을 가져다 주는 점이 전국 각지에서 반영되고 있다.

누가 실업 청구서를 사러 왔습니까?

아디다스의 경자산전략, 대공장과 협력하는 사이다.

상업상에서는 아시아 기타 제조 비용이 더 낮은 국가를 구매할 것으로 보인다.

“ 사람들이 모두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제창하지만, 이 공장들은 수만 명의 취업 문제에 관해 옛 새들이 날아갔다. 새 새새는 어디에 있습니까? ”

광동성 사회과학원 과학원 과학연구처 처장, 지역 경제연구전문가 정력은 아디다스 같은 기업의'날아간 후'에 대해 대리 공장의 곤경 뒤의 문제가 더욱 우려된다.

그가 보기에 광동은 제조업이 업그레이드되지 않고 조립업에서 제조업으로 업그레이드된 다음 브랜드화, 창조력이다.

"유치 정책은 그 당시의 합리성과 경제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기업이 다리를 철거하는 것을 감정적으로 지적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정력은 노동집약형 산업도 우세세력을 모으는 것이 관건이 정부 조정 절차를 밟아야 한다는 점이다.

월 1일 재정부, 국가세무총국이 연합한'방직품 복장 조정 등 일부 상품 수출 환세율에 대한 통지'는 2008년 8월 1일부터 일부 방직품, 의류 수출 환세율을 11%에서 13%로 높였다.

‘형제 ’ 산업이 급격히 풀려 수출 퇴세를 기다리고 있다.

국가 상무부의 대규모 연구에 따라 구슬 삼각형 수출 외무형 제화 업체가 초조롭게 기다리고 있다.

비용을 낮추는 효과적인 수단은 자신의 주변에 ‘ 경자산전략 ’ 을 실시하는 고객에게 도움이 된다.

중국 원가 우세하다 홍등 광동만방 구두업이 만방그룹에 소속된 것으로, 만방그룹은 이미 인도에 제화 공장을 세웠다.

"현재 베트남, 인도 지역의 제창업 세트가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곽위문은 아디다스의 인증을 받은 조립업체들이 이미 이들 지역에 입주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막 출발했지만 현재의 상황으로 보면 이들 지역의 운영 비용은 이미 중국보다 우월했다.

"현재 국내 정책조정, 노동법, 위안화 평가절상 등의 문제는 모두 원가 압력을 가져왔다."

곽위문은 만방의 희망은 기업 자체의 것이고, 고객이 어떻게 조정하는지 봐야 한다.

경자산전략을 실시한 기업은 ‘ 구속 ’ 에 의해 환율의 파동이 또 전체적으로 혼란스러워졌다.

현재와 관련된 대조업체들은 정부에서만 구조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직 상대적으로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왕영은 광동 ·복건 일대에서 외자 브랜드를 위해 대리 작업장을 한 신발 공장을 생산공예와 관리 프로젝트에 보장돼 국내 유명 브랜드가 이녕 안심 등과 같은 관점에서 그들의 세대공장이 됐다고 지적했다.

이녕 안심 등은 생산 규모와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한 것도 비슷한'경자산 모드'이지만, 국내 생산은 여전히 원가 우세하고 시장 상황이 비교적 좋다.

■ 업계 관찰 20% 기업은 공장 이사 타국 상하이 미국 상회 연합 알렌 컨설팅 회사를 대상으로 최근'2007 -2008년 중국 제조업 경쟁력'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제조업체 66개 (다수가 외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뒤 20% 에 가까운 기업이 공장을 다른 나라로 옮길 계획이다.

순위에 따라 이들 나라는 인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와 브라질로 중국을 떠난 이유는 원가 상승 및 위안화 절상이다.

“물론 직장 83%는 대부분 기업이 중국을 떠나려는 계획이 없다 ”며 “엑스앨런 상담회사 중화구 부회장은 “이 기업들은 여전히 중국을 잘 보고 있지만 17%의 회사가 공장을 다른 이웃 나라로 옮기는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다 ”고 말했다.

  • 관련 읽기

운동화 기업 브랜드 올림픽 마케팅

시장 시세
|
2008/8/8 0:00:00
10257

아디는 중국 신발 기업을 심하게 타격해야 한다.

시장 시세
|
2008/8/7 0:00:00
10251

올림픽에는 초연 없는 패션 전쟁이 펼쳐졌다.

시장 시세
|
2008/8/7 0:00:00
10249

양일창 홍콩의 구두업 총회 회장

시장 시세
|
2008/8/7 0:00:00
10257

중국 제화는 정말 비싸요?

시장 시세
|
2008/8/7 0:00:00
10247
다음 문장을 읽다

중소피혁 기업이 자금의 곤경에 빠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