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어떻게 직장 의 우정 을 잘 파악 할 수 있을까

2012/3/22 14:26:00 15

직장의 법칙 우의

영원한 친구가 없고 영원한 적도 없고 영원한 이익만 있다.

이 정계

사교 원칙

많은 사람들 이 직장 에 쓰여, 직장 은 우정 이 없다

직장

또 다른 법칙.

그러나 직장에서 진실한 우정을 쌓을 수 있다면 얼마나 아름다운지 감로처럼 편안해지게 할 수 있다.

한 사람은 친구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이 말은 정신적 교류와 공유를 뜻하는 것이고, 비인맥은 돈맥의 사유다.


전문가를 지도하다.


동휘


유명 심리 전문가, 심해 반얀 창립자.


영원한 친구가 없고 영원한 적도 없고 영원한 이익만 있다.

이 정계 사교 원칙 은 많은 사람들 이 직장 에 쓰였기 때문에, 직장 의 무우의 가 직장 의 또 다른 하나 가 되었다

법칙

.

그러나 직장에서 진실한 우정을 쌓을 수 있다면 얼마나 아름다운지 감로처럼 편안해지게 할 수 있다.

한 사람은 친구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이 말은 정신적 교류와 공유를 뜻하는 것이고, 비인맥은 돈맥의 사유다.

그러나 어떻게 동료와 친구의 관계를 균형 잡느냐에 따라, 꽤 시험을 보는 사람으로 인해 ‘비단동료, 친구도 할 수 없다 ’는 말이 있었다.


전문가들은 직장 우의가 직장 환경을 훈훈하게 만들 수 있지만, 결국 친구와 동료의 경계를 구분할 수 있는 사람들만이 직장 우의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직장 의 우의 는 반드시 있어야 한다


우동휘는 직장에서 우의가 존재하고 우정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업무에서 건립된 우정은 이익 관계는 배제하지 않지만 서로를 인정하는 가치관이다.

모든 사람이 일에 있어서 자기를 완전히 표현하기 어렵고, 업무 속의 우정은 일종의 심리적 보상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기업에서 일하는 중요한 동력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그곳의 환경 분위기라고 연구했다.

이'환경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드러난 분위기를 제외하고는 동료 사이를 제외하고는 항상 친구다.

물론 서로 방비하고 경계하는 직장도 있고 이런 업무 분위기는 우의적으로 발전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직장에서는 직원들의 유동성도 상당히 높다.

사실상 사업이 도시인들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의 접촉은 한계가 있다. 직장의 우정은 개인적인 감정을 메울 수 있는 수요를 메울 수 있다.


직장 의 우정 을 잘 파악 하다


직장 동료, 퇴근 친구


좋은 직장 우의를 발전시켜 일과 생활 환경을 모두 인간적인 정취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전전긍긍하며 일과 삶을 완전히 갈라놓는다.

이것은 바로 ‘ 도 ’ 의 파악에 달려 있다.


우동휘는 직장 동료가 친구로 떠올랐고, 가장 쉽게 나타나는 문제는 동료 관계와 친구 사이를 구분하지 못하고, 심지어 두 사람이 하나로 섞인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출근은 동료 관계이고 퇴근은 친구 사이다.

일 중 모든 사람은 분업이 있고, 내사를 잘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직장 중 동료이자 친구의 다른 편에 문제가 생겼거나 소홀함이 있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곳이다.


동휘는 예를 들어 어떤 사장이 있는데, 그는 자신의 학우를 불러 그를 도와 판매를 해 달라고 요청했는데, 후에 그는 학우들이 몰래 회사의 돈을 탐내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법률에 따라 학우에게 기소를 제기하였으며, 동시에, 그는 또 학생들을 위해 좋은 변호사를 불러 그 변호했다.

친구와 동료 관계를 아주 잘 정리한 사례다.

직장에서 서로 동료, 사적으로 친구.


우동휘는 친구들 사이에서 더 많은 감정, 동료들 사이에서 더 많은 책임과 효율을 고려한다고 말했다.

두 가지 관계는 성질이 다르므로 균형이 잘 맞으면 하나의 과정이 필요하다.

동료이자 친구의 한 쪽이 일을 완성하지 못했을 때, 친구의 입장에서 지지를 해주고 동료 차원에 서서 엄격하게 요구해야 한다.

친구와 동료의 경계를 분리할 수 있다면 좋은 친구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사무실 정치 》는 우의를 방해한다.


사무실에서 몇몇 사람이 한 무리를 이루고 서로 사이가 좋아 친구라고 부른다.

이런 관계는 친구관계인가? 동휘는 연합, 동맹식, 결합식 소단체는 사실 이득그룹이 아니라 친구관계가 아니다.

혹은 처음에는 서로의 가치관을 인정해 함께 걷고 있었지만, 나중에 연합이 되어 일부 사무실 정치를 진행하러 갔다.

친구와 동료 관계를 복잡하게 만들어 양측을 묶고 헤어지기 쉽지 않은 관계로 건강치 않다.

폭로하면 일종의 이익 관계이다.

동료 사이의 건강한 친구 사이는 상대를 생각하면 따뜻해 보이며 청류처럼 느껴진다.

쌍방은 이익이 함께 있기 위해 서로 두려움과 상호 방비하는 것이 이익관계다.

마찬가지로 돈맥이 인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진정한 친구 관계가 없을 것이다.


직장 의 우의 몇 가지 요해


왜 "친구도 못 했어요"?


우동휘는 친구끼리 교류하는 대다수가 감정적인 화제로 일할 필요가 없다고 지적했다.

친구지만 서로를 지지해야 하는 지지는 정신적인 것이지 자신이 아는 회사 내부 비밀을 내용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실수를 저지른다.

일단 문제가 생기면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쌍방이 원수를 갚을 때 서로 욕하고 내막을 폭로하다.

그래서 오랜 친구를 하고 싶다면 평소에 ‘내막 ’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요구하거나 요구하지 않는 것은 모두 옳지 않다


우동휘는 동료 겸 친구 중 한 쪽이 상급이고, 다른 쪽은 하급, 직장 중 상급의 한쪽은 자신의 공평무사함을 보여주기 위해 하급 측에 대한 요구가 높다고 말했다.

이런 방법은 옳지 않은 것이다. 이 자체는 다른 쪽에 대한 불공평한 것이다.

친구이자 동료, 출근할 때 동료, 퇴근 때 친구입니다.

출근할 때 너무 요구하거나 요구하지 않는 것은 옳지 않다. 출근할 때 싸울 수 있고 퇴근할 때는 차를 마실 수 있다.


동료 간의 공평 한 경쟁 은 우정 을 상하지 않는다


동료 겸 친구 중 쌍방의 평급이나 경쟁관계가 존재한다면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동휘는 경쟁 관계가 존재한다면 경쟁할 때 경쟁을 할 수 있다.

악랄한 수단으로 작은 동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지도자 앞에서 다른 한쪽을 다치지 마라. 친구끼리 공평하게 경쟁하는 것은 문제없다.

상대와 친구라 경쟁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마찬가지로 자신이 승진한 후에도 지는 다른 쪽을 다치게 하지 마라.

하루아침에 천자가 일조신이 아니라 이것이 바로 친구다.


감정 착취 방지


직장에서는 인간관계로 착취를 당하는 일이 매우 쉽다.

당신이 친구를 돕는 바쁜 시간이라고 생각할 때, 당신은 자신이 필요 없는 책임을 분담하고 있을 것이다.

만약 이런 일이 많으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니, 자신이 무엇을 얻은 것인지.

이기적인 것이 아니라 감정적 균형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 직장 친선 조사


직장 안의 우정은 믿을 수 있습니까?


앞서'심리월간 '잡지는 소호 여자 채널과 그들의 홈페이지를 통해'직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우정'을 조사했다.

직장인들과 직장인들이 사장이나 일과 동료에 대한 불평을 제기할 수 있을까. 이 선택에서는 가끔씩 52.77%로 직장인들이 직장인들이 일하는 것에 대한 우정을 설명하는 것이 꺼림칙하다.

‘직장인 친구와의 관계에 변화가 있을까?’라는 질문에 ‘개인품성이 문제로 가장 많았고, 33.55%를 차지했다. 또 42.43%가 ‘직장 무간도 ’에 부딪혔다고 답했다.


직장은 매우 얕은 관계밖에 없다?


직장 동료가 진정한 ‘친구 ’가 될 수 있을까? 이 조사에서 ‘직장인들과 사장이나 동료에 대한 불평을 제기할 것인가?’, ‘회 ’의 30.98%, ‘가끔 ’의 52.77%, ‘아니요 ’의 14.44%, ‘직장인 친구와 개인사생활에 대해 이야기할 것인가?’는 21.23%, ‘가끔씩 ’의 34.61%, ‘아니요 ’의 34.61%…

사업의 우의에 대해 사람들은 여전히 기피하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같이 일하기 때문에 생기는 우정은 모두 얕은 것 아니냐? 심리전문가들은 꼭 아니라고 말했다.

어떤 직장은 우의가 매우 좋아서, 관계는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다.

이런 업무에서 세운 우정은 서로의 가치관에 기반한 것이다.

직장인들은 잘 놀고 있는 동료가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생활 분야에 대한 화제가 너무 많기 때문에 진정한 의미의 친구가 아니다.


작업 중의 우의는 변한다


‘직장친구와의 관계변화변화변화가 있을까 ’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이 25. 81%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응답이 17. 55%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이 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답——— 친한 친구에게 상처를 입혔나요?, 42.43%의 누리꾼들은 ‘있다 ’고 답했다.


전문가들은 사무실 정치구조의 변화가 업무의 우의의 미묘한 변화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중요한 것은 네가 너무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 중 친한 친구에게 상처를 입어 상대방에게 너무 의존하고, 부모와 오라버니처럼 자신을 보살펴 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직장 동료가 어려운 일이다.

  • 관련 읽기

무시된 23개 직장 잠재규칙

직장 계획
|
2012/3/22 12:28:00
23

직장 공략: 잘 섞이지 않고 줄을 서다

직장 계획
|
2012/3/22 12:35:00
19

职场新人需要修炼哪些生存技巧

직장 계획
|
2012/3/21 11:40:00
15

고문 고문 이 직장 의 물 이 얼마나 깊 었 다

직장 계획
|
2012/3/21 11:30:00
12

이크푸: 안내원에서 26살짜리 사장

직장 계획
|
2012/3/15 11:21:00
19
다음 문장을 읽다

세계 10대 가장 위험한 업무 순위

당신이 사무실에 앉을 때, 당신이 직면한 가장 큰 위험은 커피가 없습니까? 그럼 열 개의 위험한 일을 알아보면, 당신이 얼마나 행운인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