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양회 방직계 대표의 목소리는 세 부담을 낮춰 면화 유통 체제 개혁을 심화시킨다

2012/3/7 11:09:00 32

방직계 에서 세금 부담 을 내리다

작년 연말에 지금까지 복잡한 안팎부경제환경방직업운행과 발전에 불리한 영향을 끼쳤다.기자들은 최근 양회에 참석한 여러 대표와 위원으로부터 방직기업이 특히 소규모 기업들이 생존하기가 어려웠고 과중한 세금은 기업의 어려움을 가중시켰다.방직계 의 여러 대표 위원 이 방직 기업 의 세수 부담 을 낮춰 더욱 심화시켰다면화유통 체제 개혁, 생산자와 소비자가 실질적으로 이익을 누리게 하다.


면화 구매 가공 부가가치세를 해결하는 고정저할인은 전 업계에서 여러 해 지속적으로 호소하는 화제지만 아직까지도 효율은 매우 미미하다.이번 양회에서 전국 인민대 대표, 하남 신야방직 회장 위학주, 전국 인민대 대표, 후베이 효면 실업그룹 회장 손응안, 전국 인대 대표, 강소화 실업그룹 회장 소수당, 전국 인민대 대표, 후베이 건성 방직 유한 회사 직원 이홍금, 전국 인민대 대표, 후베이 신양면 방직 유한 회사 직원 무방영 등 여러 방직업계 대표의 의안, 건의 중 모두 이 문제를 언급했다.면방직 가공업체의 주요 원료로 총생산 원료가 70% 이상으로 장기간 면방직 업체의 면방직 업체 면방직 세율은 13% 이고 면방직 제품의 부가가치세 세율은 17% 로 부가되지 않더라도 면방직제품은 4% 의 세금을 부담해야 한다고 알려 준다.또한 면화 수입 기준세 정책과 할당을 조정하고 면화 수입 루트를 보장하는 것도 대표, 위원들의 관심사다.그들은 현재 방직 업계의 어려움이 겹쳐 이자가 너무 높고 융자난에 직면하고 산업노동자 소득이 낮고 대열불안 등의 난제로, 특히 중소면 방직 업체의 가업률이 낮고 구조조정과 산업업이 근본적으로 언급할 수 없다고 본다.


‘ 고정 저할인 ’ 등의 문제는 왜 여러 해 동안 실질적 진전이 어렵다고 호소하는 것일까? 일부 대표들은 이 측면에서 방직업과 가전, 자동차 등 다른 제조업에 대한 대우를 받지 못하고, 국가는 방직산업에 대한 부양력을 높여야 한다.이들은 올해 계속 완비된 구조적 감세 정책에서 면방직업의 구체적인 상황과 실난을 우선 고려해 면방직업에 대한 통일세부와 세금 지출을 13% 에서 17% 로 끌어올리고, 수입과 판매세 일치로 기업의 세부 압력을 줄이라고 건의했다.동시에 전력, 석유, 전신 등 독점업의 세금을 균형 조정하고 국가 총체세수 수준을 보장한다.


전국 정협위원, 중국 방직공업연합회 왕천개 회장은 면화 유통 체제 개혁을 더욱 심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방직은 시장 경쟁을 완전히 융합시키는 업종이지만, 관련 자원 배치는 아직 세계화를 실현하지 못하고, 너무 높은 국내외 면화 가격으로 국내 방직 업계의 국제 경쟁력에 영향을 미친다.현재 우리는 면화 수확, 방출 및 수입 확대 정책을 중점적으로 조정하고 국내외 면가 격차를 축소해야 한다.


손응안 대표는 국가가 면방직 등 노동밀집형 업계 기업의 일정한 비례한 세수 반환을 건의하고, 전용 전용 전용 전용을 전용할 것을 전용한다.재환 자금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일부 부분은 직공 기능 훈련 기금을 설립하는 데 쓰여 기업의 교육경비를 보완하고 직원 (절대다수 농부들)의 기능을 높여 직원들의 소득을 늘리고, 일부 직원의 임금을 설립하는 데 사용되고, 일년에 일정한 비율의 증가폭을 확보하고, 근로자의 임금을 인상하는 공간을 남기는 것도 내수 확대에 대한 호응이다. 셋째 부분은 기업 기금 설립, 기업의 발전후진에 쓰인다.


일부 대표들은 세금 부담이 과중하여 생산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을 기울이고 또 다른 대표들은 소비자의 이익에 시선을 집중시킨다.전국 대표, 아고르 그룹 지분 유한회사 회장이 이여성 기자에게 대량의 국산 의류 가격이 외국보다 비싼 이유를 분석할 때 국내 의류 생산, 유통, 소비 등 여러 부분의 세금을 부과해 세율이 30%를 넘어섰다.예를 들어 아고르 셔츠가 반드시 납부해야 하는 세금이 100위안을 넘어 이렇게 누적되어 소비자들이 살 수 없고 사기 싫은 현상을 형성하고 내수 확대가 방해된다.이여성은 경제성장을 끌어당기는 3운전마차 중 수출환세는 일부 방식으로 할인할 수 있지만 소비세는 혜택이 없다고 분석했다. 기업과 소비자의 실제 상황을 고려해 해당 개혁을 진행하길 바란다.


적지 않은 대표들은 소규모 기업의 부담이 과중한 문제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다.전국 대표, 보스턴 그룹 회장 고덕강, 많은 대기업들은 소규모 기업들이 발전해 온 것으로, 소규모 기업은 중국 기업의 창업의 활력과 열정, 소규모 기업이 발전할 수 있으며, 소규모 기업이 발전해야만 민간 창업의 열정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으며, 진정한 자원을 부유하게 하고 있다.고덕강 대표는 소소규모 기업의 발전을 지지하고 세수 정책에서 소소기업에 경사할 것을 건의했다.이와 함께 지방정부는 소규모 기업에 더 많은 지원정책과 여유로운 발전환경을 제공하고 창업기 내에 세비를 면수하고 무담보 대출을 제공하는 등 소소규모 기업의 운영 비용을 낮추고 소소규모 기업의 발전을 촉진해 취업을 촉진할 것을 건의했다.


전국의 대표, 부윤지주그룹 이사국 회장은 소소소기업이 발전과 변형 과정에서 물류 비용이 높은 문제가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있다.현재 시점물류 기업에 대해 영업세 차액 징세 정책의 문턱이 비교적 높고, 혜와 면은 좁아서 연간 납세 100만 위안 이상 ’ 의 시점 기준은 일반 물류 기업이 이루기 어렵다.또 물류업 중 창고 저장소 등 업무는 5% 에 따라 영업세를 징수하며 운송업 (3% 에 따라 영업세) 보다 높았다.그는 창고 저장소 등의 업무가 현행 운수업의 세율을 참조하여 물류 기업에 대해 전면적으로 영업세를 징수하라고 건의했다.

  • 관련 읽기

수수 는 구미 의 정명 을 끌어들이려고 한다

매일 첫머리
|
2012/3/7 9:41:00
21

민남 신발 기업 은 유류 대출공 계열 의 난제 에 직면하고 있다

매일 첫머리
|
2012/3/7 9:12:00
16

고재고 위기 는 구두 기업 의 주문 증속 을 핍박 했다

매일 첫머리
|
2012/3/7 8:59:00
6

人大代表赵林中:给实体经济多些关注

매일 첫머리
|
2012/3/7 8:50:00
22

의류업: 고가 전 소비자 집단'배반 '

매일 첫머리
|
2012/3/7 8:32:00
30
다음 문장을 읽다

留人,一道考验纺企的创新课题

据统计,2012年纺织企业用工缺口略大于去年,达到6万人左右。除服务行业外,印染、纺织、化纤、服装、机械等劳动密集型行业缺口最大,约超过七成。如何吸引人力资源汇聚,需要政企进一步深入探索和创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