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은행 재테크 제품 수익 은 어떻게 ‘ 계산 ’ 을 받는가

2011/4/11 10:03:00 52

공창기 재테크 제품 투자

4%, 5%...

조만간 높은 길을 걷다

은행 재테크 제품

수익률은 매우 매력적이며, 이자를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단기 재테크 제품도 적지 않다

투자자

심리.

그러나 전문가들은 재테크 제품 발행 전후 모집기와 청산기에는 왕왕 수익을 따지지 않고 투자자에게는 반드시 투자기한의 실제 길이에 주의해야 하며 수익이 지나치게 희석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기한이 만료되는 날은 결코 대금일이 아니다


투자자 유 씨는 최근 주머니 사정이 좀 여유가 있어서 기한이 길지 않고 회보율이 비교적 높고 위험이 적은 분야에 투자하려고 한다.

금융업에 종사하는 한 친구가 그에게 많은 은행이 정기적으로 단기 재테크 제품을 내놓고 투자기한은 일반적으로 반년 안에 수익률이 당좌 예금보다 훨씬 높다고 알려 주어, 투자가 예상 수익률에 이르지 않더라도, 예금 이율에 비해 위험이 투자증권보다 훨씬 작고, 유선생의 요구에 부합된다.


유 씨는 친구의 조언을 듣고 21일 기한 단기 재테크 제품을 구입하고 투자금액은 20만원이고 투자수익률은 3.7%로 집계됐다.

그는 계산 후에 실제 수익을 보고 더 많이 투입해야 할지 결정하였다.

21일 이후 유씨는 계좌를 조사한 결과 돈이 예정대로 도착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해 의혹스러워 고객 매니저에게 전보로 상담을 해 상대방은 "당신의 돈이 12일 후에야 장부에 도착할 수 있다"고 답했다.


원래 이 재테크 제품은 정식으로 금리 계산 (하칭이자)를 하기 전에 한 인수 모집 기간을 기한으로 7일, 제품 만료 후 한 청산기 (또 상환기)가 하나 더 있었다. 5 일, 청산기가 끝난 후, 수익이 진정으로 계산되었다.

유 씨는 모집 모금기를 인수하는 첫날 구입한 재테크 제품으로 모집기와 청산기에 투자한 지 33일 만에 원금과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투자 기간이 12일 늘어났다.


모집기 이자 "물거품"


각종 은행들이 재테크 제품을 내놓는 시기가 정해지지 않아 발매 시기가 월 초에 이른 것으로 조사됐다.

컨설팅을 할 때 업무사장은 여러 가지 이유로 ‘유혹 ’ 고객에게 “이 제품이 너무 잘 팔려서 많은 사람들이 다 팔았다 ”고 말했다.

"오늘 안 사면 내일이 없을 것 같아요."

"같은 제품은 언제 출시될 것인지 모르겠다."


업계 인사에 따르면 이테크 제품마다 한 개씩 모집 액과 한 개의 기점투자 금액이 적어도 5만 위안이 된다.

한동안 재테크 제품을 구입한 투자자의 총구매 금액이 모집 한도가 되자 제품은 이자를 시작한다.

그러나 은행은 일반적으로 재테크 제품에 대한 인증 기한을 정해 7일 정도로 모집기라고 한다.

재테크 제품의 총투자액이 모집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모금기간이 끝난 다음 날부터 이자를 시작한다.

그러나 각 은행의 업무 사장은 “현재 폭발 정도에 이르기까지 투자액이 모집 한도가 되지 않는 경우는 나타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재테크 제품이 실제로 두 가지 비투자기한이 존재하고, 투자기한 내 투자자 원칙적으로 현금을 추출할 수 없고, 대다수 은행은 비투자 기간 내에 이재제품을 계산하지 않고, 소수은행은 0.5%의 당좌 이율을 계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투자자는 이자가 가까운 날짜 내에 재테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투자수익을 줄이기 위해 투자수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투자수익을 낮추는 데 대비해야 한다고 전문가가 제시했다.

하지만 조만간 재테크 사장은 금간 재테크 상품의 구매 수요가 왕성해 모금기가 시작되자 제품은 거의 다 팔렸고, 이자일과 가까운 날짜에 구매하고 싶다면 살 수 없을 것 같다.

{page ubreak}


  

예.

공창기

성종 잠재 규칙


은행 업계 인사는 재테크 제품이 각 은행에서 스스로 내놓은 개인화 서비스, 투자 기한, 비투자 기한, 예기 이율을 자체적으로 설정하고, 업계 내 무통일 기준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자 몇몇 은행이 청산기를 선두한 뒤 다른 은행들도 잇따라 따라다녔다.


올해 3월 초 재테크 제품 청산기를 설치하지 않은 중국은행과 농업은행은 현재 현재 ‘ 트렌드 따라가기 ’ 로 조사됐다.

4월 초 중국은행 재테크 제품 청산기 5개로 조정, 농업은행은 2개로 바뀌었다.

반면 상공상은행에서 3월 초 발행된 재테크 제품은 청산기 이율에 따라 당시의 당좌 이율은 0.4%로 계산했지만 이달 초까지 이미 청산기를 취소했다.


업계 인사들은 시장의 자동 조정을 거쳐 각 은행의 재테크 제품이 점차 ‘ 잠재적 규칙 ’ 을 형성하고 있으며, 즉 일면에는 보편적으로 청산기와 모집기일, 한편 비투자 기간 내에 재테크 제품은 이자를 계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나 고객이자 공창기 유일보상, 현재 각 행에서 재테크 제품을 발행하는 것은 이미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그러나 한 은행 업계 인사는 수수료도 양털이 양털에서 나왔다. 이재테크 제품이 주는 이율은 사실상 수수료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일부 은행 청산기 비교


은행 명칭 청산기 장청산기 이율


중국 은행 5개 근무일 무이율


공상은행 3개 근무일 무이율


건설은행은 매달 10일에 장부에 이르기까지 무이율 이다


농업은행 2개 근무일 무이율


교통은행 5개 근무일 내에 무이율


중신은행이 부동해, 평균 2개 근무일 이율


흥업은행 1개 근무일 무이율


상업은행 부동, 대다수는 당일 회계 무이율 {page u break}


계산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재테크 수익


투자자 소씨는 한 국유 은행이 내놓은 재테크 제품을 일찌감치 보고 4월 2일부터 4월 7일까지, 기이자는 4월 8일, 4월 15일 만기, 연화 수익률은 2.1%였다.

이 제품의 투자 기간은 7일, 청산기간은 5개의 업무일이다.

4월 15일은 금요일이기 때문에 실제 청산기는 7일이다.

소씨는 4월 2일 이 재테크 제품을 10만 원씩 구매한 뒤 4월 22일까지 자금을 유입할 수 있으며 자금이 20일 정비됐다.


계산에 따르면 소선생의 재테크 제품이 만료된 후 연화 수익률 2.1%에 따라 그는 40.27위안의 수익을 얻을 것이지만, 인수 모집기와 청산기 내에 계산하지 않는다면, 소씨는 20일 실제 투자 기한 내에 40.27위안의 수익을 얻었다.

이에 따라 실제 연화 수익률을 계산하는 공식이 실제 수익 ×365 공식으로 실제 투자 기금 을 묻고, 즉 40.27 ×365 입장 20 1,000 =0.73%, 은행이 선언한 연화 수익률의 1 /3가량, 고객의 수익률이 크게 희석됐다.


 


 

  • 관련 읽기

초단기 재테크 수익 허용 탈

금융재테크
|
2011/4/11 9:58:00
55

2분기 투자 재테크

금융재테크
|
2011/4/11 9:55:00
60

이성 은 토끼 연금 은화 상승 에 대비한다

금융재테크
|
2011/4/11 9:47:00
31

예술품 주식: 중국은 준비됐나요?

금융재테크
|
2011/4/9 14:59:00
66

재테크 제품 을 사서 호주 유로 를 선발하다

금융재테크
|
2011/4/9 14:49:00
74
다음 문장을 읽다

내연승은 낮은 가격에 "불문 & Nbsp; 빌려쓰기 정보화 제어 위험 제어

1990년대 말에는 자신의 사이트의 내연승을 보유하고, 2008년 전후에야 전자상거래를 시도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