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품팔이 모자라 오히려 수출 기업의 전형 업그레이드 를 강요하다

2010/10/30 13:53:00 39

품팔이 부족한 수출 기업

  

"호텔 종업원 모집 광고가 붙자마자 이틀 안에 직원 9명까지 모집하고 공장 모집을 할 때 한 달 넘게 지나도 이 숫자를 구할 수 없다"고 말했다.

호텔과 패딩을 동시에 운영하는 광저우 문화

다운

임하남 부사장이 임하남 (이하 문화다운) 부사장이 지금 공작에 이르기만 하면 어쩔 수 없다.


매년 7 ~9월, 중국 제조업체의 수출 러시아워, 현재 수출 주문 생산의 바쁜 기간이 지났지만, 많은 공장은 여전히 심각한 부족 상태에 있다.

임하남은'제1재경일보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문화 다운 고봉에 약 3000명의 근로자가 있었지만 현재 1000여 명밖에 남지 않았다.

금융위기 때 주문 생산이 불포화돼 일부 노동자들은 임금이 낮은 것을 싫어하며 다른 업종으로 전환했다.

현재 외국의 주문이 지속적으로 따뜻해지고 임금도 뚜렷하게 높아졌지만, 제의업체는 여전히 노동자를 모집하기 어렵고 많은 주문서는 받지 못한다.


광동 명랑한 생활용품 제조 공장 유한회사 회장도 현재 이 상태라고 말했다.

기업 수출 주문서

증가 40%를 넘어 내판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데다 근로자들이 절반 안팎으로 현재 중경, 광서 등 여러 기술학교와 협약을 맺고 있으며, 내년 7월대, 중전학생을 졸업한 후 근로 긴장 문제를 완화할 가능성이 있다.

그는 지난 몇 달 전 주 삼각 지역의 많은 공장이 광저우와 그 주변 도시의 기술학교를 졸업할 때, 그는 한걸음 늦춰졌다.


올해 들어 의류, 신발, 집세 제품 등의 수출 주문서는 줄곧 비교적 빨리 증가하고, 국내

소비

꾸준히 늘고 있지만 근로자의 부족 문제가 완화되기 어렵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현재 신구 두 세대 농민공교체 시기에 차세대 농민공들 중에는 독생자녀가 적지 않다. 경업정신과 생산 효율에 비해 윗사람보다 못한 젊은이들이 공장이 건조한 생활을 좋아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결원이 심해 많은 제조업체들이 임금을 인상하고 숙련된 노동자를 붙잡을 수밖에 없다.

본보 기자에 따르면 올해 연해지역 노동밀집형 제조업체는 임금 20 ~30% 인상, 일부 기업은 50% 정도 인상했다.

주 삼각 지역은 현재 일반 노동자의 월급을 숙련시키고 있으며 약 2000위안, 기술 노동자는 3000위안 안팎이다.


임하남은 노동자와 근로자 임금 인상이 수출 대공업체에 대한 충격이 커서 경영 전략을 조정하고 있다.

현재 임하남에서 광교회까지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은 이전에 주문서에 대한 거절하지 않고 정밀 선한 외국 브랜드와 백화점 고객이 되자 중간 상인의 주문서를 절대 받지 않고, 점차적으로 월마트의 대량 구매 고객을 구매하는 생산 시스템이 되었다.


“ 생산기간을 늦추면 해운에서 공수운으로 바꿔야 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옷의 생산원가를 모두 합쳐 넣을 수도 있다. ” 임 하남은 “ 월마 등 구매 고객의 주문량은 크지만, 가격을 낮게 하고, 부가조금도 비교적 가혹하고, 이런 주문서는 우리 당사의 생산 상황에 적합하지 않다.

노동자 모집 난이도가 커지지 않아 생산 규모를 확대하지 않고 더욱 세심하게 경작하여 생산수준을 높이면서 Juicy Couture, 맥x Mara 등 국제 중고품 브랜드로, 이 브랜드 주문서는 대리업체의 이윤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정가권을 장악하기 위해 상승한 노동력 원가를 소화하기 위해 문화다운 내판의 자주브랜드를 만들기 시작했다.

임하남은 현재 자주브랜드가 회사의 총매출액이 10% 미만이며 앞으로 2년 30% 정도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근로 노동력 원가 상승으로 진랑도 전형 업그레이드 중이다.

그는 제품의 상표 설계를 위해 3번 4차례 수정을 위해 제품부터 상표의 전체의 패션 디자인을 통해 광교회에서 고객을 사로잡는 아이구를 모델로 점차적으로 자주브랜드로 수출하고 동시에 국내 브랜드 시장을 확장하길 바란다.


주 삼각 지역은 현재 심각하게 부족할 뿐만 아니라 장삼각 및 환발해 지역의 경우도 낙관적이지 않다.

경영 환경의 변화는 노동 집약형 제조업체의 조정을 추진하고 있다.

청도 김전방직 유한회사 부사장은 본보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산둥 공장의 근로자는 주로 현지에서 왔다.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결공은 주 삼각 지역보다 조금 나아졌지만 여전히 영향을 받았다.

올해 들어 한국으로부터 산둥 장난감, 방직품 기업들이 잇달아 폐쇄해 결원과 노동력 원가 상승에 큰 관계가 있다.


"올해 들어 우리 근로자들의 임금은 30 ~50% 올랐다. 환율보다 노동력 원가 영향이 더 컸다. 현재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 노동력 원가가 우리보다 훨씬 싸고, 노동자도 충분하고, 생산세트가 앞으로 몇 년도 따라올 것이며, 우리 고객들은 주문서를 저쪽으로 옮겨 생산할 계획이다. 지금은 고부가가치, 설계된 제품의 방향으로 노력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의류 기업: 면가 급등 언제 휴무

산업 투시
|
2010/10/29 15:32:00
40

면가 급습 상승 & Nbsp; 하류 기업은 감당하기 어렵다

산업 투시
|
2010/10/29 10:56:00
48

용공황 과 원료 가격 인상 은 점차 신발 의 이윤 을 압박 한다

산업 투시
|
2010/10/27 15:10:00
63

4대 문제 제약 원단 업계 발전

산업 투시
|
2010/10/27 14:09:00
37

방직 기업은 면가 가 자본 의 투기 가 허위 한 것 이 결코 막 필요한 것 이 아니다

산업 투시
|
2010/10/27 11:52:00
40
다음 문장을 읽다

광저우 지하철 4호선 직통 아시안 경기장

광저우 지하철 4호선 북연단 차비탈 남부터 황촌은 이번 아시안게임 전 지하철 선로 중 하나다.광저우 지하철 4호선은 2005년부터 분단으로 개통하여, 도로를 따라 고신산업구, 대학 도시, 항구와 새로운 도시 발전구, 해변 직통 남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