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 제도
정의:
사람단위의 규제 제도는 사람단위로 만든 조직노동과정과 노동관리의 규칙과 제도의 총화다.
내부 노동 규칙이라고 불리는 것은 기업 내부의 법률이다.
규정 제도는 내용이 광범위하여, 인단위 경영 관리의 각 방면을 포함한다.
1997년 11월 노동부가 수여한 《노동부 개설용인 단위에 대해 노동 규제 예안 제도의 통지 》에 따르면 규정제도는 주로 노동 계약 관리, 임금관리, 사회보험복지, 근로시간 휴가, 근로 근로자의 상벌, 기타 노동관리 규정을 포함한다.
고용 단위로 규정 제도를 제정하고, 국가 법률, 법규의 규정을 엄격히 집행하고 근로자의 노동권리를 보장하고 근로자의 노동의무를 독촉하도록 촉구한다.
규정 제도를 제정하려면 권리와 의무 일치, 장려와 징벌 결합은 법률, 법규의 규정을 구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다.
본법 제79조의 규정은 “ 사람단위제도의 직접적인 노동자가 이익에 맞는 규제 제도를 위반하고 법규 규정을 위반한 것은 노동행정부서에서 개정하고 경고하고, 근로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것은 마땅히 배상 책임을 져야 한다 ” 고 말했다.
규정 제도와 중대한 사항의 결정 절차
규정제도의 제정 절차가 관건은 제정된 규제 내용은 민주성과 과학성을 갖추어야 한다.
규정 제도의 대다수 내용은 직원들의 권리와 밀접한 관련되어, 많은 직원들이 규제 제도에 참여하는 제도를 제정할 수 있도록, 고용인 단위 독단적으로 전행을 근절하고, 고용 단위 이용 규정을 이용하여 근로자의 합법적 권익을 침해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1. 규제 제정 절차 제정 논란.
직원들이 기업 민주 관리에 참여하는 것은 기업 관리 제도의 중요한 내용이다.
우리나라 사회주의 기업이 관리하는 특색이 아니라 세계적인 기업이 관리하는 추세다.
직원들이 어떻게 기업관리에 참여하는지 어떤 사항에서 어떤 형식과 경로로 참여하는지 우리나라의 관련 법률은 모두 규정되었다.
노동법 제8조는 “근로자는 법에 따라 직공대회, 직공 대표대회나 다른 형식을 통해 민주 관리나 근로자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고 고용 단위와 평등하게 협상한다 ”고 규정했다.
노동조합법 제318조: "기업, 사업단위 연구경영관리와 발전의 중대한 문제는 노조의 의견을 청취해야 한다. 임금, 복지, 노동안전위생, 사회보험 등 직공의 이익에 대한 회의를 열어 노조 대표가 참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회사법 제18조 제3항 규정은 “회사 연구가 개혁 및 경영방면의 중대한 문제를 개정하고 중요한 규제 제제를 제정할 때, 회사 노조의 의견을 청취해야 하며, 직공대표대회나 다른 형식으로 직공의 의견과 건의를 받아들여야 한다 ”고 규정했다.
입법 과정에서 초안은 “규정 제도가 근로자의 이익에 해당하는 것은 노조, 직공대회나 직공대회를 통과하거나 평등한 협상을 통해 규정을 제시해야 한다 ”고 규정했다.
이런 규정은 일찍이 비교적 큰 불일치를 일으켰다.
규제 제제와 결정 사항은 기업의 경영관리자주권으로 인단위의 ‘ 단결권 ’ 이라는 의견이다.
고용인 단위는 규제 제와 중대한 사항을 정할 때 노조와 직공의 의견을 청취하면 된다. 노조, 직공대회나 직공대회를 규정하고 논의하면 의견이 통일되지 않으면 규제 제도나 중대한 사항을 초래할 필요가 있다.
이런 규정은 고용인 단위의 경영자주권을 제한하고 실천에서 조작할 수 없다.
또 다른 의견은 직장 제도 규정 제도는 근로자가 참여해야 하며, 외국의 상황에서 직공의 이익에 부합되는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은 직장과 직공 쌍방이 공동으로 결정한 내용으로 ‘공결권 ’에 속한다.
우리나라의 《전민소유제 공업기업 직공대표대회조례 》는 직공대표대회 직권범위 내의 기업 규장제도에 속하여 직공대표대회 심사를 거쳐야 한다.
마지막으로 각 방면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본 법법은 “ 고용 단위 제정, 수정, 근로자의 직접적인 이익 및 중대한 규정 제도나 중대한 사항, 직공대표대회나 전체 직공대회를 거쳐 방안과 의견을 제시하고, 공조나 직원 대표와 평등하게 협상을 확정해야 한다 ” 고 규정했다.
본법규정은 모든 기업의 규정 제도를 겨냥한 절차로 평등협상을 통해 확정을 강조해 국유기업이 계속 전민소유제 공업기업의 직공 대표대회 조례에 따른 규정에 따른 규정에 따라 시행된다.
2. 평등 협상 내용: 근로자의 실속 이익 촉진 근로 보수, 근무시간, 휴식 휴가, 노동 안전 위생, 보험 복지, 근로 규율, 노동 규율 및 노동 정액 관리 등 규제 및 중대한 사항.
규정제도는 근무시간, 휴직 휴가, 노동안전 위생, 노동규율 및 노동정액 관리 등 규정, 중대한 사항은 노동 보수, 보험복지, 근로 공교육 등이다.
3. 구체적인 절차: 본조의 규정에 따라 규제 제나 중대한 사항을 정하는 것은 직공대표대회나 전체 직공의 토론을 거쳐 방안과 의견을 제시하고 노조나 직공대표와 평등하게 협의해야 한다.
이 프로그램은 두 단계로 나뉜다: 첫 단계는 직공대표대회나 전체 직원이 토론하고, 방안과 의견을 제시하고, 두 번째는 노조나 직원 대표와 평등한 협상이 확정됐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노조를 세웠고, 기업노조와 협상이 확정됐다. 노조 건립이 없어 직공대표와 협상을 확정했다.
이런 프로그램은 ‘ 먼저 민주주의하고 후에 집중한다 ’ 라고 할 수 있다.
규칙 제도의 이의절차
고용 단위의 규칙 제도는 법률, 법규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도덕에 부합해야 한다.
실천 중에 어떤 고용인 단위의 규칙 제도가 법을 어기지 않지만 불합리하다.
만약 어떤 기업규제 제도는 밥 한 끼를 먹고 몇 분 밖에 먹을 수 없다. 하루에 몇 번 화장실에 갈 수 밖에 없다. 한 번에 몇 분 밖에 안 된다.
법을 어기지 않고 법규의 규정은 불합리하다.
메커니즘을 바로잡아야 한다.
이에 따라 규제 시행 과정에서 노조나 직원들은 고용인 단위의 규제 제도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고, 고용인 기관에 협상을 통해 수정을 완수할 권리가 있다.
규칙 제도의 고지프로그램
규정 제도는 노동 계약의 일부이며 근로자들에게 집행을 준수하도록 해야 하며 근로자들에게 알려야 한다.
이에 따라 근로자들이 직접적인 이익에 대한 규제 제도는 공시와 근로자를 알리는 규정이다.
고지하는 방식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실천 중에는 기업의 게시판 게시판에 게시물이 있다. 어떤 용인 단위는 규정제도를 노동 계약의 첨부품을 근로자에게 발급한다. 어떤 경우 근로자는 각 근로자에게 직원 수첩을 발급한다.
어떤 방식이든 노동자들에게 알기만 하면 된다.
- 관련 읽기
- 시장 연구 | 연구: 패션주에 누가 아직도 이 글들을 보고 있니?관점 의 댓글이 급속히 동그라지다
- 오늘 오퍼 | 신강 목화씨 가격이 대폭 하락하다
- 오늘 오퍼 | 정 면 가격 이 점점 오르고 보증 공간 이 열리고 있다
- 시장 동향 | 후기 PTA 는 기본면으로 계속 약화될 예정입니다. 높은 기회를 잡겠습니다.
- 업종 투석 | 자력갱생: 천지를 뒤덮는 정면 선물은 왜 역세 반등했습니까?
- 즉시 뉴스 | 막막한 담판: 새로운 중미 경제 무역 고급 협상은 워싱턴에서 개막한다
- 전시회 뉴스 | 2019년 중국 방직 의상(필리핀) 브랜드 전시회 필리핀
- 업종 투석 | 면방 기업은 어떻게 역경에서 새로운 탭을 찾습니까?2019 중국 면 방직 대회가 새로운 구변의 발전을 탐구하다
- 산업 투시 | 센티청 경로, 샘플 수립: 2019년도 중국 방직공업 지능 제조 대회의 진재실감!
- 시세 분석 | 9월 총경기 지수: 성장 유통의 축소, 경기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