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고정 기한 계약 '어떤 분이 환희하고 걱정하시는 분이 계세요.

2008/1/19 15:59:00 41800

‘노동계약법 ’이 가장 빛나는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우리나라 장기간 존재하는 노동관계불안 문제를 해결하는 ‘무고정 기한 계약 조항 ’이 갓 출시되자 일련의 진요를 불러일으켰다.

광저우 노동과 사회보장국 부국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 고정 기한 노동 계약 ” 규정의 실시는 기업의 부담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장기간 존재하는 노동관계 불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리한 기업의 장기적인 발전에 도움이 된다.또 신법은 사실상 기업의 경영성 감원에 더 많은 유연성을 부여해 기업이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직원이 불평하다

우수 직원 은 노령 이 너무 길어서 짤렸다

46세의 개인 누나는 광저우의 한 매장에서 일하는데, 지금까지 26년, 올해 10월, 그녀는 50여 명의 노직원과 동시에 통지를 받았고, 회사 측은 10월 계약이 만료된 후 다시 계약을 맺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이 사람들 중 가장 긴 연령이 30년이 넘었는데, 너무 오래 일했는데, 다들 회사에 대한 감정이 깊고, 지금 이런 나이에 다른 일자리를 구하는 게 너무 어려워요."개인 누나는 기자들에게 일반적으로 1986년 9월 30일 이전에 근무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회사는 현재 ‘노동계약법 ’에 따르면 ‘1년에 한 달 ’의 기준에 따라 계약을 중지하는 모든 직원에 대해 경제보상을 했다. 회사들은 법을 어기지 않았지만, 직원들은 ‘노동계약법 ’을 기피하기 위해 실시하고, 이에 대해 노직원들은 어쩔 수 없었다.

성시 노조 시스템 조직의 한 차례 ‘노동계약법 ’ 상담회에서 광저우에서 온 5성급 호텔의 옛 직원들도 기자에게 그들의 고초를 내렸기 때문에 이 호텔의 서비스 연한이 너무 길기 때문에 직장은 40여 명의 노직원과 노동관계를 중지하였고, 그중 근로 연령이 가장 짧고 10년이 넘었다.

또 다른 직원 유여사가 소개한 이 노직원들은 대부분 직장의 ‘우수 직원 ’이었고, 이 직장 인사부문 관계자들도 대중에게 알렸고, 이 직원들은 임직 기간 근무 기간의 업무 표현이 다 괜찮았지만 ‘노동계약법 ’은 시행해야 하는데, 하나하나 고정 기한 노동 계약을 하지 않았다면, 직장인들이 원가 상급할 수밖에 없었다.

기업의 우려

또 헤어질 수 없는 직원은 어떻게 하지?

상술한 두 기업처럼 정상적으로 노동계약을 중단하는 방법은 없지만 기자들이 연일 취재한 많은 기업, 직장 중 ‘연일 근무 만 10년 동안 근무 기간 노동 계약 ’ 조항에 대해 강력한 의혹을 제기하는 경영자는 적지 않다.

“어떤 근로자가 자신의 의사에 따라 기업에서 계속 일을 할 것인지, 기업은 반드시 키워야 할 것을 선택할 수 없다 ”고 말했다.천하구의 한 인터넷 회사 인사담당자는 이 씨에게 이런 의문을 제기했다.그는 기업의 발전에 대해 토고나신을 필요로 한다. 국내외 기업의 경영 패턴은 자체 효율에서 출발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노동법 실시가 반드시 기업의 노령화의 심각함을 가져올 수 없고, 양성순환을 얻을 수 없는 것은 정부가 져야 할 사회복지 책임을 기업에 전가하면 기업의 더 나아가서 경제의 발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 고정 기한 계약은 사실상 하나의 가정을 한 것이고, 근로자는 흑백이 뚜렷한 두 종류에 불과하고, 일종의 해고 조건에 부합되는 것은 우수하고, 완전히 기업에 필요한 것이다.사실상 중간 회색 지대가 있다. 일부 직원은 기업이 원하지 않지만 해고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다. 이 같은 사람들이 사람을 고용하는 것은 어떻게 할 것인가?”이 선생은 억울하게 이런 관점을 표현했다.
  • 관련 읽기

돈만 내면 장애인 사회 책임을 자초하지 않는다

노동법규
|
2008/1/19 15:59:00
41862

알바꾼은 왜 정주를 떠나고 싶어

노동법규
|
2008/1/19 15:58:00
41872

노동 계약 규범자 는 겨우 1 할당 반 이다

노동법규
|
2008/1/19 15:57:00
41754

누가 임금을 말할 수 없는 비밀로 만들어

노동법규
|
2008/1/19 15:57:00
41780

'칠대강 사건 '이끄는 반상. 시작입니다.

노동법규
|
2008/1/19 15:56:00
41688
다음 문장을 읽다

무고정 기한 계약은 기업의'홍수 맹수'다?

기업은 왜 무고정 기한 계약을 ‘ 홍수와 맹수 ’ 로 여기는가?“ 우리가 유럽과 미국이 통행하는 ‘ 무고정 계약을 주요 용업 형태 ’ 로 도입할 때, 이들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조립 제도를 해고시키지 않고, 우리는 여전히 전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해고 제도를 보류하고, 이런 상황에서 기업의 무고정 계약이 주요 용업 형태로 되어, 고용 형태를 고용할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