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효 마케팅
현재 시장 분중화, 제품 추진 새로운 시대, 실효 마케팅은 처음부터 소비자의 특성과 수요를 충분히 고려하고, 각종 방식으로 고객을 유치, 고객을 유치, 마케팅 예산을 공포탄으로 만들지 않을 것이다.
实效营销,不仅是蒙牛这样的企业在成长过程中营销经费有限时“以小搏大”的追求,也是宝洁、百事可乐这样的营销教师研究、探索、引领并深入实践的基本功。
후진자, 묵묵한 소기업이 일약적으로 성공한 기업을 위해 역사상 거인 기업은 여전히 생기발랄하고 새로운 성공을 창조하고, 이 모든 것은 어제의 게임 규칙을 바꾸고, 실효 마케팅 메커니즘을 가동해 마케팅 경쟁의 방향과 기본 법칙을 다시 정의해야 한다.
实效营销的原则核心:从市场占有率到认知占有率
전통 마케팅 전략 관점과 군사전략은 크게 차이가 없다. 시장을 영토로 삼고, CEO 는 군대의 지휘관이다. 시장 경쟁은 “ 제로 ” 관계이다. 당신이 죽지 않으면 내가 죽는다.
따라서 모든 회사는 자신의 산업 범주 내에서 상대를 뛰어넘어 더 큰 시장점유율을 추구한다.
그러나 이런 유혈 경쟁의 결과는 시장공간이 갈수록 좁아지면서 모든 회사의 이익과 성장이 점점 위축되고 있다.
블루오션의 출현과 풍행은 비즈니스의 전통 책략에 대한 실망이다.
0과 경기국은 결코 유일한 답안이 아니다. 윈윈윈 국면을 만들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기업들이 더욱 존경할 만하다. 실제 마케팅은 전략의 대체적 사고방식이다.
‘바이올린을 배우는 아이는 나빠지지 않는다 ’는 널리 알려진 산엽 피아노 광고어로 부모의 마음을 사로잡고 공심전략을 채택하며 생산을 하지 않는 피아노의 장점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피아노를 배우는 데에서 아이의 몸과 마음이 성장하는 각도에서 부모를 끌어들인다.
이 점은 확실히 효과가 있다. 부모님은 산잎을 매우 인정하는 관점으로 산잎 피아노를 구매하는 것이 바로 수로로 이루어진 일이다.
산잎의 고명은 바로 여기에 있다.
이것은 직접 소비자 인식에서 착수한 경쟁전략이다. 경쟁 상대에게서 시장을 분할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자각적으로 피아노를 구매하고 결국 창조하는 것은 더욱 넓은 발전 공간이다.
경쟁 상대와 경쟁만 하고 싶다면 마케팅 전략은 대동소이하고 결과는 강경한 홍해 결전일 뿐이다.
자원 유한 상황에서 기업은 마케팅 효과의 최대화를 실현해야 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지기 위해서는 시장점유율을 인지점유율으로 전환해야 한다.
시장 점유율은 단계적, 일회성, 인식 점유율은 성공을 복제하고, 성공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더 오래, 더 튼튼하고 더 가치 있다.
实效营销是围绕消费者的认知展开,而不是以市场占有率为唯一准绳的营销。在实效营销的战场上,每个品牌面临的都是一场“公平竞争”,竞争的实力来自于创造力、稳固的顾客关系和消费者认知。 因此,实效意味着我们必须将关注重心从竞争者转移到消费者身上。对竞争者的过度关注,无疑将引向尾灯战略,而唯有关注消费者,才能真正抵达消费者的认知深处。 让我们看看,当企业将关注的视线完全投向消费者的内心世界而不被竞争对手所左右时,世界会发生什么样的变化。
장혜매, 나영, 손연자와 정수문 4대 국어 팝송 천후'천후궁'이라는 워너 음반사가 성공적인 관건은 워너가 상대를 보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의'음악 '회사로 볼 수 있는 만큼'마케팅'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은다.
손연자세가 아시아를 향한 것은 음악 자체의 가치 외에도 ‘스트레스, 자연스러운 솔직 ’이라는 가수들의 개념도 손연자에게 많은 점수를 줬다.
청소년들은 미래에 대한 방향감이 부족하고, 외부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 손연자는 청소년들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느낌을 준다. 이는 워나는 목표 소비 대상에 대한 판단이다.
손목시계는 장기간 시간을 재활용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간주되고, 스워치 계모회사 SMH 회장 해예크는 라이벌 라이벌의 장기간 이 산업을 어떻게 볼 것인지, 그는 기술과 아름다운 환상과 결합하여 시계를 패션의 상징으로 바꿔 소비자들이 마음속에서 이런 전통상품을 재인식하고, 인지하는 변화가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스웨치는 결국 글로벌 브랜드로 떠올랐다.
이탈리아에서는 6마리 이상의 스웨이치 시계를 가지고 매일매일 의상을 매치한다.
경쟁 상대의 일거수일투족만 노려보면 오늘따라 탁월한 스웨치는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국내 학습기 시장에서 급부상하는 호기성의 마케팅 돌파를 다시 한번 보자.
2003년 호기성 등장 초 영어 전자공부기 제품 시장 처지가 난감하다: 전자사전의 시장은 점차 위축되고 2000년 판매량은 335.9만대, 2001년에 281만 대, 1년 동안 시장이 55만 대에 가깝다.
영어 복독기 시장점유율도 끊임없이 떨어지고 있는 PDA 시장도 퇴세를 보이고 있는 2003년 1분기 아시아태평양지역 PDA 의 판매량이 22% 하락해 국내 시장은 50% 이상 위축됐다.
당시의 시장 경쟁 구도는 이미 상대적으로 성숙하고, 브랜드 집중도가 비교적 높다.
전자 사전 시장에서 유명 브랜드 3대 유명 브랜드가 번역, 기이보, 문곡별은 이미 삼족정립의 기세가 되었는데, 별의 명칭은 바로 이 정면의 확증인 ‘좋다 ’, 기이보의 ‘기 ’, 문곡성 ‘별 ’ 조합이 함께 ‘흑마 ’가 되었다.
바로 명기성이라는 ‘ 혼혈 흑마 ’ 를 전술적으로 조정하여, 전체 업계는 한동대 에 있다
- 관련 읽기
- | 20081161651
- | 20081161643
- | 20081161514
- | 20081161442
- | 20081161421
- | 20081161411
- | 20081161339
- | 20081161358
- | 20081161223
- | 2008116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