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전투 영웅 무료 스니커즈 만리행 예정 7월 서울
정갈한 군복, 가슴에 두 개의 두 개의 두 개의 공상 장과 달리 피부가 까맣게 타서 작은 걸상 위에 앉았다. 두 눈이 반짝반짝 빛나고 청도 유명 관광지 잔교 옆의 인류를 바라보며 매 구두를 닦는 손님을 열정적으로 접대하고 있다.
그는 본보 기자가 지난주에 청도로 올림픽장을 방문했을 때 뜻밖의 주인공인 장옥귀와 맞서 올림픽을 맞이하기 위해'무료 구두만리장정'을 시작하는 당대 뇌봉이었다.
적막한 전투 영웅
올해 43세의 장옥귀는 군인 작풍을 토로하고 상냥하고 친절하며, 그 당시의 자위반격전을 회상하고, 그는 너무 말하고 싶지 않았지만, 가슴 전 두 개의 신성한 이등공메달은 사양하지 않고 팔았다.
1984년 당시에는 19세 장옥귀만 의연히 군대에 입대하기로 결정했고, 국경 자위반격전에 참가했고, 활약이 뛰어나서 2등공으로 명실상부한 전투영웅이었다.
1989년, 24세의 장옥귀는 허저 허저 택으로 전역해 정부에서 안배 하택 감진기 공장으로 일하며, 이 일단은 12년이다.
그 해에 전쟁터에서 서투른 젊은이는 세월이 흘러 보통의 중년인이 되었다.
그러나 장옥귀의 그 불분자는 나이에 따라 격렬하게 뛰고 있다.
2001년 기업이 파산한 후 퇴직한 장옥귀는 의연하게 신발을 닦기로 결정했다.
이른바 ‘365줄, 행행행에서 장원을 낸다 ’는 끈기와 학습정신으로 그는 곧 구두닦이 고수가 되었다.
무료 스니커즈는 오히려 부숴졌다
2005년 1월에는 이미 4년째 신발을 닦았던 장옥귀를 갑자기 결정했다. 모든 장애인, 노인이 이곳에서 신발을 닦는 것은 일률적으로 무료였다.
그뿐만이 아니라, 국가의 중대한 명절이라면, 하루 공짜, 고객이 감히 신발을 닦기만 하면, 그는 결국 공짜라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이런 ‘좋은 일을 하고 뇌봉 배우기 ’의 정신은 철저히 선양하기 위해 장옥귀는 매달 열흘씩 무료로 신발을 닦는다.
이런 좋은 일은 처음에는 몇 명이 믿지는 않았지만, 장옥의 묵묵부답에 바치면서 십십전백을 전하며, 온 택 전체가 활뢰봉 장옥귀함을 알게 되었다.
장옥귀와 아내를 생각지 못했던 것은 무료 스니커즈를 찾아 액운을 가져다 주고 주위 소수의 스니커즈를 운영하는 상인들이 장옥귀의 행위에 대해 불만스러워 여러 차례 불명의 사람들이 악의적으로 장옥귀 스니커즈를 부수는 폭력 사건이다.
좌절된 그 순간을 회상하며 장옥귀의 아내 표정이 고통스러웠고 전투 영웅 장옥귀는 한숨을 푹 쉬며 한참을 한숨을 쉬었다. 마침내 "아!
좋은 사람은 당할 수 없다.
"이렇게 하면 가치가 있나요?"
여러 차례 고향에서 노점을 당하여 장옥귀를 망각에 빠뜨리게 하고, 그는 아내와 어쩔 수 없이 “ 이러다가 할 가치가 있는가? ” 라고 물었다.
"왜 좋은 사람이 이렇게 어려워?"
뇌봉 정신을 선양하는 행동은 소수의 내면이 험악한 사람을 파괴했지만 장옥귀는 여전히 격정으로 버티고 있다. 이 동력의 원천은 바로 그의 서비스에서 온 고객과 의무가 돕는 장애인이다.
“당시 주변의 99%가 나를 도왔다. 그 노점자들에 대해 분개하고, 이 좋은 사람들의 지지는 나와 아내가 무료 스니커즈 활동을 계속하는 동력이다.”
그해 부숴졌을 때 좋은 사람이 도와준 장면이 지금은 장옥귀 부부가 여전히 눈에 선하다.
현판 장정 감동
2008년 8월 8일 올림픽은 중국에서 열릴 것이며, 이미 43세의 장옥귀라고 생각하며, 조국, 올림픽, 사회를 위해 힘을 바치게 되었다.
며칠 동안의 사고를 거쳐 2008년 3월 9일 장옥귀는 "뇌봉, 영영 올림픽, 무료 스니커즈 만리행"을 결정했다.
이를 위해 모란구 민정국은 장옥귀 부부가 출발할 때 일부 생활용품을 보내왔다. 한 보험회사도 10만 위안의 의외 상해보험을 증정하였다.
출발한 날, 장옥귀는 가방을 싸지 않고 간단한 스니커즈 도구와 생활용품 중 한 폭의 레이온 화상과 모택동 동지에게 공부하는 제사 홍보품이 되어 가장 소중한 재물이 되었다.
오문 장옥귀부부
질문에 무료 구두를 닦는 경제 원본?
경제 원천이 없으면 무료로 신발을 닦아서 공헌할 수 없기 때문에 허저택 구두를 닦는 몇 년 동안 아껴 먹고 절약하고 자금을 모아 구두약 구매 등의 공구를 쌓았다.
몇 년 동안 쌓아왔더니 마침내 뇌봉을 배우고 올림픽 무료로 구두만 닦는 경비를 모았다. 도중에 30위안의 저렴한 여관에서 점심에는 만두만 씹고 오후에는 채소국을 마시는 것이 바로 둥근 마음의 꿈이다.
둘째 : 집 두 딸은 몰라?
우리는 자신의 두 딸을 매우 기뻤다. 열다섯 살 큰 딸은 현재 중학교 3학년, 아홉 살 어린 딸이 초등학교 4학년으로 우리를 매우 지지한다.
그들은 어려서부터 철이 들어서 집에서 밥을 짓고 빨래를 할 줄 알고 독립생활력이 강하다.
그리고 택정부와 현지인들이 우리를 배려하기 때문에 우리 허저 나올 때, 그들은 온난함을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
삼문:부부는 당초 무료 스니커즈를 다툰 적이 있습니까?
무료 스니커즈 만리로 올림픽을 맞이하기로 결정했을 때, 우리 둘은 격렬하게 싸웠지만 결국 아내는 먼저 타협했다.
그녀는 이해가 되지 않아 나를 지지할 때까지 나를 지지했다.
앞으로의 날은 매우 힘들지만 우리는 조금도 후회하지 않는다.
4번: 무료 신발 닦는 거?
무료로 신발을 닦는 것은 아무것도 필요 없다. 명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서비스하는 손님에 대해 우리는 단지 한 가지 요구가 있을 뿐이며, 그들이 뇌봉 정신을 마음속에 명심하고, 그것을 삶 속에 데려와, 우리나라 모든 곳곳이 뇌봉 정신을 흩날리기를 바란다.
5번: 만리행 종점이 어디예요?
계획에 의하면 우리는 베이징올림픽에서 열흘 전 열흘을 앞두고 7월 말쯤 북경에 도착해 그곳에서 무료 스니커즈를 닦기 시작했다.
베이징은 바로 우리가 무료로 신발을 닦는 종점이다. 우리는 그곳에서 올림픽의 개최를 증명할 것이다. 그것은 감동적인 순간이다.
장옥귀: 네 가지 할 수 없는 일
무료 스니커즈부터 장옥귀의 인생이 뒤덮인 변화: 칭찬도 있고 의심도 있고 격려도 있고, 웃음도 있고 슬픔도 있고, 설렘도 있고 비분도 있다.
하지만 장옥귀 부부가 기꺼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1, 브라질 고관들이 연거푸 칭찬하다
이 일을 이야기하자 장옥은 "당시 브라질 고관이 신발을 닦은 후 주변의 보조금을 꺼내 달라고 말했다."장옥귀는 웃으며 그 두께를 밑으로 적어도 20cm 이상은 나에게 돈을 준다고 말했지만, 내가 무료로 구두를 닦는 것은 돈이 아니기 때문이다.
결국 그 브라질 고관은 감격스럽게 엄지손가락을 내밀고 전 세계에도 이런 좋은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2, 대만 부자 의 얼굴 이 붉다
몇 년 전에 대만 부자가 그에게 신발을 닦았고, 사후, 장옥귀에게 화폐 한 묶음을 꺼내 말했다. "이건 대만 화폐야!"
장옥귀는 고개를 들어 태상에게 자랑스럽게 대만은 중국에 속하고, 대만은 중국에 속하는 것이며, 나는 너의 돈을 원하지 않고, 네가 대만으로 돌아가 조국 통일의 정신을 발휘하길 바란다.
3 、식당 노훈청년
한 번 옥귀부부가 식당에서 밥을 먹었는데 젊은 청년이 큰소리로 장옥귀에게 구두를 닦아 주고 장옥귀는 풍채를 유지했다. 밥 먹고 바로 닦아준다고 말했다.
그러나 젊은 청년은 분명히 일부러 트집을 잡아 뇌봉을 배우고 밥을 먹고 빨리 와라.
장옥귀는 분개하여 일어나서 젊은 청년 앞에서 상대방에게 훈계하고 뇌봉을 배우더라도 배불리 먹고 잘 마셔야 할 힘이 있다. 너같은 사람에 대해 나는 절대 너를 닦아주지 않을 것이다.
4. 우연뇌봉 당년 전우를 만나다
공짜로 신발을 닦는 동안 뇌봉이 당시의 전우를 만나 장옥귀에게 설레게 했다. "그것은 2년 전의 일이었다."장옥은 "그 노인들은 69세 정도였고, 동반해서 북경에서 여행한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뇌봉을 배운 것을 알게 되자, 뇌봉의 화상을 보고, 그들은 모두 눈물을 흘렸고, 그해 뇌봉과 함께 일을 하는 시절을 생각했다"고 흥분했다.
올림픽 깃발 아래 자신을 석방하다
‘ 뇌봉을 배우고 올림픽을 맞아 무료로 신발을 만리씩 닦는다.
2008년 3월 장옥귀는 길을 떠나 소박한 신념으로 현대판의 장정을 시작했다.
계획대로 장옥귀 부부는 7월 말 베이징에 도착해 무료 구두를 닦고 올림픽의 개최를 증명할 예정이다.
아마도 네가 올림픽과 구두를 영접하고 닦는 것이 모두 맞을 수 있을까?
언뜻 보면, 확실히 아무 상관이 없다.
하지만 장옥귀는 어떻게 말하는지 들어보세요. "우리 서비스에 대한 손님, 나는 한 가지만 요구합니다. 뇌봉 정신을 마음속에 새겨두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세요."
사실 장옥의 마음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베이징올림픽은 그의 마음속의 자부심을 불러일으켜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느끼게 했다.
뭐 하는 거야?
어떤 사람은 자원봉사자를 선택하고, 어떤 사람은 수집을 선택하고, 어떤 사람은 창작을 선택하고...
올림픽의 명목에서 자신의 아름다운 감정을 풀고 주위 사람들에게 유익하다니, 왜 즐거워하지 않느냐?
베이징 올림픽 성화 봉송 과정에서 여러 차례 티베트남 세력의 방해를 받았다.
일반인 으로서 어떻게 자신의 관점을 표현해야 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올림픽을 지원해야 합니까?
이것은 모든 사람이 직면해야 할 문제가 되었다.
QQ, MSN 이 홍심을 걸고 XXXXX를 배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틀림없을 수도 있지만, 장옥의 이야기는 거부 말고도 다른 선택이 있다는 것을 알려 주세요.
올림픽은 본래 평화와 대항하는 것이 아니라, 올림픽은 개인이나 단체 경기 중 선수들의 경기가 아니라, 올림픽은 세계 평화를 촉진하는 목적으로 정치 외에 독립했다.
- 관련 읽기